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외국언론 "퀄컴 자체 게임용 스마트폰 준비 중, 에이수스와 협력"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0-10-08 11:01: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퀄컴이 자체적으로 게임용 스마트폰을 개발하고 있다고 외국언론이 보도했다.

8일 대만 디지타임스에 따르면 퀄컴은 대만 에이수스와 협력해 연간 100만 대 수준의 게임용 스마트폰 생산을 준비하고 있다.
 
외국언론 "퀄컴 자체 게임용 스마트폰 준비 중, 에이수스와 협력"
▲ 퀄컴 로고.

에이수스는 스마트폰 하드웨어 개발을 맡고 퀄컴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최적화를 담당한다.

새 스마트폰은 5나노급 AP 스냅드래곤875를 탑재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전체 생산량 가운데 50만 대는 퀄컴 자체 브랜드로, 나머지 50만 대는 에이수스 브랜드 ‘로그’ 시리즈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IT매체 폰아레나는 퀄컴이 연말 개최하는 신제품 발표행사 테크서밋에서 게임용 스마트폰을 공개할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금융위 17년 만에 해체하고 금융감독위 신설, 금감원에서 금소원 분리
'검찰청 폐지·기재부 분리' 정부조직 개편안 확정, "25일 국회 본회의 처리"
대통령실 "현대차-LG엔솔 구금 노동자 석방 교섭 마무리, 곧 전세기 출발"
일본언론 "이시바 총리 사임 의사 굳혀", 당내 선거서 재선 가능성 없다고 봐
정부 29일부터 중국 단체관광객 대상 '한시 무사증' 시행, 내년 6월까지
경제부총리 구윤철 '5년 내 135만 가구 착공' 추진, "공급 신속히 늘리는 것이 핵심"
조국혁신당 '성비위 사건' 관련 지도부 전원 사퇴, 비상체제로 전환
SK텔레콤 일본 달력앱 타임트리에 22억 엔 출자, "일정관리 인공지능 개발"
비트코인 1억5450만 원대 하락, 비트코인 채굴 난도 최고치 새로 써
LG 서울 마곡서 과학·문화 행사 '스파크 2025' 개막, 협업사와 주민도 참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