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토스 대출 비교서비스에 신한은행도 입점, 이승건 "대출상품 확장"

윤종학 기자 jhyoon@businesspost.co.kr 2020-09-16 11:58: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은행이 토스의 '내게 맞는 대출 찾기'서비스에 입점했다.

모바일 금융플랫폼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16일 신한은행이 내게 맞는 대출 찾기서비스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토스 대출 비교서비스에 신한은행도 입점,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97774'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승건</a> "대출상품 확장"
▲ 비바리퍼블리카는 신한은행이 내게 맞는 대출 찾기 서비스에 입점했다고 16일 밝혔다. <비바리퍼블리카>

신한은행이 핀테크기업의 대출 비교서비스에 입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내게 맞는 대출 찾기는 토스앱에서 간단한 정보 입력만으로 1금융권 은행 10곳을 포함해 총 25개 금융회사의 신용대출상품 금리와 한도를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다. 

2019년 5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선정된 뒤 2019년 8월 출시됐다.

비바리퍼블리카는 내게 맞는 대출 찾기 출시 이후 지속해서 제휴 금융사를 확대해왔다.

출시 당시 2금융권 4곳의 신용대출 상품을 비교할 수 있었지만 하나은행, 우리은행, SC제일은행, 신한은행 등 1금융권 10곳과 2금융권 11곳이 추가 입점하며 신용대출, 전월세자금대출 등 31개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내게 맞는 대출 찾기는 만 23세 이상의 토스 사용자라면 누구나 토스앱에서 간단한 본인인증 및 신청 정보 입력을 마치면 사용할 수 있다. 조회에 따른 신용등급 영향은 없다.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이사는 “‘내게 맞는 대출 찾기는 참여 금융회사를 대폭 확대해 나가며 출시 1년여 만에 1, 2금융권 전체를 아우르는 대출 비교서비스로 성장했다"며 "앞으로 금융소비자의 수요가 높은 전세자금 대출, 대환대출 상품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

최신기사

여야 정부조직법 개정안 또 합의 불발, 국힘 25일 본회의서 필리버스터 예고
대통령실 특활비 역대 첫 공개 '3개월 4억6400만원 집행', 외교·정책 네트워크 구..
기재부 금융위 이어 금감원 임원 11명도 사표 제출
OECD 올해 한국 성장률 전망치 1.0% 유지, 세계 성장률은 3.2%로 상향
이재명 미국 상·하원 의원 접견, "한미 관세협상 '상업적 합리성' 보장돼야"
'23명 사망' 아리셀 박순관 대표 징역 15년,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후 최고 형량
잘나가는 반도체주 투톱 중 뭐 살까, 증권가 '실적 모멘텀 우위' SK하이닉스에 한 표
[인터뷰] 이어혜다 대표 이현승 "'2초의 벽' 넘어야 건강정보 소비자 눈길 잡아"
MBK 끼어들며 '롯데카드 신뢰' 더 바닥으로, 조좌진 보상안에 고객들 '집단소송' 화답
[23일 오!정말] 민주당 이성윤 "희대의 판결을 하셨는데 왜 그랬는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