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모델들이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 LG전자 > |
LG전자 수제맥주 제조기 '홈브루'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LG전자는 7월 홈브루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배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사람들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면서 홈브루가 관심을 받는 것으로 LG전자는 해석했다.
LG전자는 7월 출시한 홈브루 신제품도 인기의 이유라고 봤다. 신제품 가격은 199만 원으로 이전 제품과 비교해 절반가량 저렴하다.
홈브루는 캡슐형 수제맥주 제조기다.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으면 홈브루가 발효부터 숙성, 보관에 이르는 맥주 제조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해준다.
자동으로 제품 내부를 세척하는 위생관리 기능도 적용됐다.
사용자가 LG전자 가전관리서비스 케어솔루션에 가입하면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6개월마다 방문해 필터를 교체하는 등 제품을 관리해준다.
LG전자는 홈브루를 홍보하기 위해 전국 LG베스트숍 100곳에서 홈브루로 만든 맥주를 시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