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 “수제맥주제조기 홈브루 7월 판매량 작년보다 4배 늘어”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0-09-16 10:29:3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전자 “수제맥주제조기 홈브루 7월 판매량 작년보다 4배 늘어”
▲ LG전자 모델들이 수제맥주제조기 'LG 홈브루'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 LG전자 >
LG전자 수제맥주 제조기 '홈브루'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LG전자는 7월 홈브루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배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사람들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면서 홈브루가 관심을 받는 것으로 LG전자는 해석했다.

LG전자는 7월 출시한 홈브루 신제품도 인기의 이유라고 봤다. 신제품 가격은 199만 원으로 이전 제품과 비교해 절반가량 저렴하다.

홈브루는 캡슐형 수제맥주 제조기다.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으면 홈브루가 발효부터 숙성, 보관에 이르는 맥주 제조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해준다.
 
자동으로 제품 내부를 세척하는 위생관리 기능도 적용됐다. 

사용자가 LG전자 가전관리서비스 케어솔루션에 가입하면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6개월마다 방문해 필터를 교체하는 등 제품을 관리해준다.

LG전자는 홈브루를 홍보하기 위해 전국 LG베스트숍 100곳에서 홈브루로 만든 맥주를 시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인기기사

미국 반도체법으로 삼성전자 TSMC 인텔 포함 3475억 달러 투자유치, 'AI 패권'.. 김용원 기자
'30조' 체코 원전 수출 절실한 팀코리아, 웨스팅하우스 리스크 잠재우기 온힘 이상호 기자
암모니아 추진선 기술도 중국에 잡힐 판, HD한국조선해양 '선두 유지' 안간힘 류근영 기자
5월 연휴엔 트레킹 어떠세요, 서울 한복판부터 인제 천리길까지 명소를 가다 신재희 기자
한국투자 “삼성중공업 목표주가 상향, 해양 프로젝트 매년 2조 매출 전망” 류근영 기자
SKT KT LG유플러스 누가 먼저 하늘 길 열까, UAM 상용화 선점 3파전 나병현 기자
[여론조사꽃] 윤석열 지지율 23.8%로 하락, 영수회담 의제 1순위는 ‘채 상병 사건’ 김대철 기자
샤오미 전기차 '생산 지옥'도 피했다, SU7 출시 1달 만에 "1만 대 생산" 발표 김용원 기자
SK이노베이션 1분기 영업이익 6247억 내 흑자전환, 정유사업 호조 김호현 기자
신영증권 “HD현대중공업 올해 실적 반등 전망, 특수선 수주 증가” 김호현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