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포드, 대형 고급 SUV '2016 올-뉴 링컨 MKX' 출시

장윤경 기자 strangebride@businesspost.co.kr 2015-11-10 21:16:2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포드코리아가 ‘2016 올 뉴 링컨 MKX’의 2세대 완전변경 모델을 국내에 선보였다. 

올 뉴 링컨 MKX는 포드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링컨의 대형 SUV다. 

포드코리아는 10일 ‘2016 올 뉴 링컨 MKX’의 공식출시 행사를 열었다.

  포드, 대형 고급 SUV '2016 올-뉴 링컨 MKX' 출시  
▲ 10일 서울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포토세션에서 딘 스톤리 포드 아태지역 세일즈 부사장과 정재희 포드코리아 대표이사, 마크 리퍼트 주한미국대사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포드코리아는 2015년 상반기 서울 모터쇼에서 이 차량을  아시아 최초로 공개한 뒤 출시했다.

2016 올 뉴 링컨 MKX는 다양한 첨단 기술과 개인 맞춤형 옵션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는다.

정재희 포드코리아 대표는 “개인에 중심을 둔 럭셔리한 링컨만의 가치를 만드는 것이 궁극의 목적”이라며 “MKZ, MKZ하이브리드, MKC 등에 이어 링컨의 3번째 모델인 올 뉴 MKX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더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2013년 출시된 MKZ는 또 다른 한 세기를 준비하는 첫 발걸음 이었고 3년간 링컨의 횡보는 과거 어느 때보다 파격적이고 거칠것이 없었다"면서 "올 뉴 링컨 MKX를 통해 그 파격을 이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도 이날 행사에 참석했다.

리퍼트 대사는 “지난해 한국인들은 3억1천만 달러의 미국 자동차를 구입했는데 이는 2013년에 비해 38% 성장한 것”이라며 “이는 한국 정부와 재계, 미국자동차계의 파트너십이 잘 작동하고 있다는 증거”라고 말했다.

2016 올 뉴 링컨 MKX에 2.7L 트윈터보 에코부스트 엔진이 적용돼 340마력과 최대토크 53kg.m를 발휘한다.

이 엔진은 높은 운동성능을 갖췄고 차체구조와 섀시부품을 강화해 주행감과 정숙성을 향상시켰다고 포드코리아는 설명했다.

또 업계 최초로 최고급 오디오 브랜드인 ‘레벨’의 ‘울티마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됐다.

2016 올 뉴 링컨 MKX에는 360도 카메라가 앞, 뒤, 좌, 우로 4개가 달려 다양한 각도의 이미지를 운전자에게 제공해 시야 확보를 넓혀준다.

2016 올 뉴 링컨 MKX에는 충돌방지 보조장치, 사각지대 정보시스템,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기능 등이 들어가 있어 운전자의 편의를 돕는다.

또한 인텔리전트 엑세스 키를 소유한 운전자가 차량 주변 3m 주변에 접근하면 전조등, 4개 문 손잡이와 매트의 조명이 밝혀져 어두운 곳에서도 안전하게 차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했다.

포드코리아는 외관을 세련되고 현대적인 이미지를 주도록 하면서 내부를 전동식 자동차 지붕을 통해 개방감 있고 여유롭게 꾸미고 가죽 시트와 나무 소재를 이용해 마감했다. 

판매 가격은 6천300만 원(개별소비세 인하 반영)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윤경 기자]

최신기사

트럼프 관세 대법원 판결 나와도 영향 '제한적' 전망, "경제에 큰 변수 아니다"
네이버 'AI' SSG닷컴 '시너지' G마켓 '판매자 친화', '탈팡'한 소비자 잡기 ..
한화오션 실적 질주에도 웃지 못하는 이유, 김희철 상생경영은 'OK' 안전경영은 '글쎄'
KB금융 '2금융권'에 '대부업'까지 대환대출, 양종희 포용금융도 '리딩금융'
K반도체 세계 2강 목표, 대통령 직속 특위 구성해 5년 계획 수립
S&P글로벌 "전기화·AI·국방 수요에 구리 부족 심화될 것, 공급망 못 따라가"
새마을금고 '현미경 감독' 나서는 금감원, 김인 리스크관리 역량 시험대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아성 흔들린다, 김창한 리니지처럼 단일 IP 리스크 맞나
대만 TSMC 2025년 매출 175조, AI 수요에 전년 대비 31.6% 증가
셀트리온 주가 발목 원가율 족쇄 풀렸다, 실적 기대감에 외국인 러브콜 쇄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