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소형SUV(스포츠유틸리티 차량) 코나의 상품성 개선모델을 10월 내놓는다.
현대차는 10월 출시 예정인 코나 상품성 개선모델 ‘더 뉴 코나(the New KONA)’의 외장 티저이미지를 26일 공개했다.
더 뉴 코나는 2017년 6월 나온 1세대 모델을 기반으로 상품성을 강화한 모델로 주행감성을 강화한 ‘N라인(Line)’도 출시된다.
현대차는 디자인 개선을 통해 미래 지향적이고 진취적 느낌의 코나만의 겉모습을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앞모습은 전보다 넓은 비율이 강조됐는데 볼륨감을 강조한 후드와 슬림한 그릴 사이의 모서리는 ‘상어의 코’에서 영감을 받았다.
진취적 모습을 표현한 스키드 플레이트(차체 하부 보호판)는 앞 범퍼와 조화롭게 연결돼 더 뉴 코나의 디자인 완성도를 높인다.
더 뉴 코나 N라인은 공기역학 기술이 강조된 N라인 전용 디자인이 채택돼 코나 고유의 스포티한 이미지가 강화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국내 대표 소형SUV 코나가 혁신적 변화를 통해 더 뉴 코나로 재탄생한다”며 “동급 최고 수준의 상품성과 디자인을 갖춘 더 뉴 코나가 치열한 소형SUV 시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