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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제네시스 고급 브랜드에 도전, 세계적 디자이너 영입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5-11-04 13:5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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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차 제네시스 고급 브랜드에 도전, 세계적 디자이너 영입  
▲ 피터 슈라이어 현대기아차 디자인총괄 사장이 4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제네시스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가 ‘제네시스’를 별도의 고급 브랜드로 격상하면서 벨기에 출신의 자동차 디자이너 루크 동커볼케를 영입한 사실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4일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영입한 루크 동커볼케가 내년 상반기부터 현대차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루크 동커볼케는 람보르기니와 벤틀리를 거친 자동차 디자이너로 현대디자인센터 수장(전무급)으로 영입된다.

동커볼케는 앞으로 피터 슈라이어 현대기아차 디자인 총괄사장과 함께 제네시스 브랜드와 현대차 브랜드의 혁신적이면서도 차별화한 디자인 개발에 나서게 된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동커볼케는 1990년 푸조에서 디자이너로서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그 뒤 아우디로 자리를 옮겨 1998년 콘셉트카 ‘AL2’로 ‘올해의 유럽 디자이너’ 상을 수상했고 람보르기니에서 디아블로, 무르시엘라고, 가야르도의 디자인도 맡았다.

그는 2005년 람보르기니를 떠날 때까지 독일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3회, ‘올해의 유럽 디자이너상’ 등을 포함해 총 15회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2012년부터 벤틀리에서 플라잉스퍼와 벤틀리 최초의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벤테이가의 디자인도 이끌었다.

피터 슈라이어 사장은 “루크 동커볼케는 각 브랜드에서 핵심적 역할을 맡았고 이를 모두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며 “소형차나 대중차를 비롯해 고급차, 수퍼카까지 모두 경험한 그의 역량은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현대차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제네시스의 브랜드 방향성으로 ‘인간 중심의 진보’를 제시했다.

루크 동커볼케의 디자인 철학이 제네시스가 추구하는 동적인 우아함, 정제되고 품격 있는 디자인과도 일맥상통한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루크 동커볼케는 현대차 입사를 앞두고 최근 한국어 공부도 시작했다.

동커볼케는 “지금까지 쌓아온 능력과 경험을 토대로 전 세계 자동차시장의 트렌드를 이끌 수 있는 디자인을 선보이고 싶었다”며 “언제나 디자인을 중시하면서도 젊고 강력한 브랜드에서 꿈을 펼칠 수 있기를 희망했고 현대차가 그 꿈을 실현할 유일한 회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고 현대차는 전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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