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주호영 "광화문집회는 방역 측면에서 잘못, 여권은 비판 새겨야"

류근영 기자 rky@businesspost.co.kr 2020-08-18 10:57: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연휴기간 열렸던 보수단체들의 광화문집회를 두고 방역 차원에서 잘못된 것이라고 봤다.

주 원내대표는 18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방역 측면에서 보면 광화문집회는 잘못된 것이고 해서는 안 될 일이었다”고 말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94018'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주호영</a> "광화문집회는 방역 측면에서 잘못, 여권은 비판 새겨야"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다만 광화문집회에서 많은 사람이 모여 정권을 비판한 것과 관련한 메시지는 살펴야 한다고 봤다.

주 원내대표는 “광화문집회는 방역 측면과 정권 비판 메시지 두 가지 차원에서 달리 봐야 한다”며 “감염 위험에도 불구하고, 폭우가 쏟아지는 데도 그렇게 많은 사람이 모여 정권에 반대하고 비판했다는 메시지는 달리 봐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코로나19라는 몹시 어려운 병에 걸릴 위험에도 수많은 인파가 나갔다는 그 엄중한 메시지를 청와대나 민주당은 새겨들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구속됐다가 보석으로 풀려난 뒤 집회를 주도한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의 거취를 결정하는 문제는 재판부가 판단할 일이기 때문에 정치권에서 논평을 내놓는 게 적절하지 않다고 봤다.

주 원내대표는 “전 목사 보석 취소문제는 보석조건과 그 조건을 위반한 정도, 위반이 있는지와 위반했다면 어느 정도 위반했는지, 보석을 취소할 만한 실익이 있는지를 재판부가 기록과 증거에 따라서 면밀하게 판단해야할 일”이라며 “논평하듯 보석 취소가 맞다, 보석 취소는 과하다는 식으로 주장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방역적 측면에서 보석이 취소돼 수용시설에 수감되는 것이 맞는지 병원에 격리하는 것이 맞는지 종합적 판단이 선행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류근영 기자]

최신기사

LG화학 재무위기 다급하다, CFO 차동석 LG에너지솔루션 지분 일부 매각 언제 꺼낼까
[씨저널] LG화학 석유화학 공급과잉 대비했는데, 신학철 '꾀 있는 토끼 굴 3개 파놓..
위기에 강했던 신학철 LG화학 비주력 사업 빠르게 매각, '구광모의 안목' 압박도 크다
'트럼프 효과'에 웃지도 울지도 못한 모나미, 송하경 '대표 문구 기업' 좋지만 뷰티 ..
[채널Who] 스트래티지 마이클 세일러 끝없는 베팅, 비트코인 '빚투' 성공할까
쿠팡 기프트카드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수백만 개 상품부터 배달음식까지
국힘 장동혁 대표 체제 사무총장으로 정희용 내정, 정책위의장에 김도읍
민주당 3대 특검 종합대응 특위 "특별재판부 포함 내란특별법 도입 검토"
정청래 "검찰개혁에 당·정·대 이견 없어, 검찰청 역사 속으로 사라질 것"  
비트코인 1억5144만 원대 하락, 금융위원장 후보 이억원 "가상자산 내재적 가치 없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