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씨젠 연구총괄장에 이민철, 전남대 교수와 대한병리학회장 지내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0-07-31 10:34: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씨젠이 병리학분야의 권위자를 연구총괄장으로 임명해 분자진단 연구와 제품 개발역량을 강화했다.

씨젠은 전 대한병리학회장이자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학장이었던 이민철 고문을 연구총괄장(CTO)으로 임명했다고 31일 밝혔다.
 
씨젠 연구총괄장에 이민철, 전남대 교수와 대한병리학회장 지내
▲ 이민철 씨젠연구총괄장(CTO).

이민철 연구총괄장은 전남대 의대를 졸업한 뒤 병리학 교수로서 약 35년 동안 폭넓은 연구 및 교육활동을 지속해왔다.

이러한 노력으로 2018년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KAMC)로부터 교육, 연구, 봉사, 사회기여분야에서 업적을 인정받아 제4회 ‘올해의 교수상’을 수상했다.

이 연구총괄장은 미국 오하이오주립대학병원 신경병리과에서 2년 동안 전임의(fellow) 겸 임상교수로 재직하는 등 국제적 병리학 진단경험도 있다.

특히 이 연구총괄장은 전남대 의과대학장과 의학전문대학원장, 대한병리학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의학 관련 행정가로 역량을 발휘하기도 했다.

씨젠 관계자는 “이민철 연구총괄장은 2019년 8월 정년퇴직 뒤에도 교육부 세종도서학술부문 우수도서로 선정된 저서 ‘현미경에 기대어’ 출판과 해외 주요 의학저널에 3편의 논문을 발표하는 등 현재에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며 “국내 병리학분야의 권위자로서 앞으로 씨젠의 연구활동과 신제품 개발 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전국지표조사] 이혜훈 장관 임명, '잘못한 결정' 42% vs '잘한 결정' 35%
[전국지표조사] 이재명 지지율 61%로 2%p 올라, 부정평가는 3%p 줄어
일론 머스크 '오픈AI와 소송' 본격화, 판사 "비영리기업 유지 약속 증거 있다"
비트코인 시세 반등 전망에 힘 실려, "상승 사이클 고점 아직 안 지났다"
타이어뱅크 회장 김정규, '명의 위장' 탈세 혐의 대법원서 파기 환송
효성중공업, 창원공장 초고압변압기 누적 생산액 10조 돌파
현대건설 2025년 연간 수주액 25조 넘겨, 국내 단일 건설사 가운데 최초
구글 알파벳이 애플 시가총액 추월, AI 반도체와 로보택시 신사업 잠재력 부각
국힘 정책위의장에 정점식·지명직 최고위원에 조광한, 윤리위원장에 윤민우 임명
조비에비에이션 미국 오하이오에 전기 헬기 공장 인수, "생산 두 배로 확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