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모바일앱에서 지방세와 공과금 등을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전국 단위로 확대해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행정안전부와 협력해 각종 청구서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마이빌앤페이'서비스를 전국에서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그동안 서울시에서만 이용할 수 있던 서비스 제공범위를 넓힌 것이다.
신한카드 마이빌앤페이를 이용하면 지방세와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 요금, 신용카드 대금 등 각종 정기성 요금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
원하는 항목에 전자고지서를 신청하면 매달 납부해야 하는 요금을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고 요금을 즉시 납부하거나 자동이체를 신청할 수도 있다.
신한카드 마이빌앤페이는 고객이 모바일앱 '페이판'에서 가입해 이용할 수 있고 별도 이용료는 없다.
신한카드는 9월 말까지 지방세 전자고지서를 신청한 고객에게 포인트 최고 2천 점을 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전자고지서를 받은 뒤 요금을 즉시 납부하면 추가로 포인트 2천 점을 적립할 수도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전국 단위로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의 납세 편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모바일 전자고지 결제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