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사회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임상에서 전원 항체반응", 임상3상 27일부터

최영찬 기자 cyc0111@businesspost.co.kr 2020-07-15 10:35:1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미국 제약사 모더나가 코로나19 백신 초기 임상에서 실험 대상자 전원에게서 항체반응을 확인했다.

15일 로이터, CNBC 등에 따르면 모더나는 코로나19 백신 초기 임상 시험에 참여한 실험 대상자 45명 전원에게서 항체가 생성된 것을 확인했다.
 
모더나 로고.
▲ 모더나 로고.

이번 초기 임상시험 결과는 의학저널 뉴잉글랜드저널오브메디슨(NEJM)에 공개됐다.

28일 간격으로 두 차례에 걸쳐 팔에 주사를 맞는 방식으로 코로나19 백신이 투여됐다.

모더나의 코로나19백신을 투여받은 실험 대상자가 코로나19에 걸렸다가 회복한 사람보다 4배가량 많은 항체를 보유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실험 대상자에게 심각한 부작용은 확인되지 않았다.

다만 실험 대상자 가운데 절반 이상에게서 피로감, 두통, 오한, 근육통 등 경미한 반응이 나타났다.

이번 임상시험에 참여한 리사 잭슨 카이저 퍼머넌트 워싱턴 연구소 박사는 "코로나19를 예방할 백신이 시급하다"며 "입원이나 사망을 초래할 정도로 심각한 부작용이 없었다"고 말했다.

로이터, CNBC 등에 따르면 모더나는 27일부터 코로나19 백신 임상3상을 시작한다.

모더나는 전체 임상시험 가운데 절반가량을 텍사스와 캘리포니아, 플로리다, 조지아, 애리조나 등 미국에서 코로나19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지역에서 진행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영찬 기자]

최신기사

[9일 오!정말] 민주당 정청래 "윤석열도 전두환처럼 사형 구형될 것"
[오늘의 주목주] '국방예산 확대 기대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 11%대 상승, 코스..
비트코인 1억3317만 원대 상승, 운용사 반에크 "2050년 290만 달러 가능"
코스피 또 다시 상승 4580선 마감, 6거래일 연속 최고치 경신 
[이주의 ETF]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K방산&우주' 24%대 급등 상승률 1위..
트럼프 관세 대법원 판결 나와도 영향 '제한적' 전망, "경제에 큰 변수 아니다"
네이버 'AI' SSG닷컴 '시너지' G마켓 '판매자 친화', '탈팡' 잡기 총력전
한화오션 실적 질주에도 웃지 못하는 이유, 김희철 상생경영은 'OK' 안전경영은 '글쎄'
KB금융 대환대출 2금융권에 대부업까지, 양종희 포용금융도 '리딩금융'으로
K반도체 세계 2강 목표, 대통령 직속 특위 구성해 5년 계획 수립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