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손해보험은 보험금 청구 방식의 다양화와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KB 스마트 보험금 청구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
KB손해보험이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고 카카오톡만으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KB손해보험은 보험금 청구 방식의 다양화와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KB 스마트 보험금 청구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의 보험설계사 LC(라이프 컨설턴트)가 보험금 청구를 위한 웹 링크(URL)를 카카오톡으로 전송하면 고객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손쉽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또 피보험자 본인이 아니더라도 피보험자 본인인증코드만 입력하면 제3자도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라이프컨설턴트 처지에서는 보험금 청구 관련 문의가 왔을 때 콜센터 유선접수 또는 대표 앱 설치를 통해 보험금 청구서비스를 안내하거나 직접 서류를 받아 청구 대행을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KB손해보험은 이번 보험금 청구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라이프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설문조사 및 인터뷰 등을 진행해 요청사항을 적극 반영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KB 스마트 보험금 청구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보험설계사 모두 더욱 편리하게 보험금 청구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혁신서비스 개발을 통해 고객이 편리하게 보험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