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종욱 광주은행장(오른쪽)이 6월24일 광주광역시 본점에서 열린 캐릭터 공개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광주은행> |
광주은행이 브랜드 홍보와 상품 마케팅에 활용할 새 캐릭터를 공개했다.
광주은행은 24일 광주광역시 동구 본점에서 캐릭터 'KJ베어스' 공개행사와 마케팅전략 발표회를 열었다.
곰 세 마리를 형상화한 새 캐릭터를 알리고 앞으로 광주은행 브랜드 홍보와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안을 소개하기 위해 개최한 행사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금융브랜드가 기존에 갖춘 경직된 이미지에서 벗어나 더 친근하고 편안하게 고객에게 접근하기 위해 캐릭터를 개발하고 홍보에 적극 활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은행은 앞으로 캐릭터를 활용한 디자인을 금융상품과 디지털플랫폼 등에 적극적으로 적용하고 고객 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을 벌이기로 했다.
디자인과 같은 부수적 요인에 큰 영향을 받는 젊은 세대 고객을 유치하는 데 효과를 볼 것이라는 판단 때문이다.
광주은행은 캐릭터 메신저 이모티콘과 인형 등 상품을 출시해 캐릭터와 광주은행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친숙한 이미지를 부각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캐릭터 출시를 계기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채널을 통해 광주은행 고객과 소통을 더욱 강화하는 활동도 예정되어 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금융의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고객에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려는 마음으로 캐릭터를 선보였다"며 "다양한 홍보와 마케팅으로 사랑받는 금융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