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금호타이어 유럽 전용 타이어 출시, 전대진 "브랜드 이미지 강화"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20-05-20 19:04: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금호타이어가 유럽 전용 사계절용 타이어를 출시하고 유럽 공략을 강화한다.

금호타이어는 20일 보도자료를 내고 유럽 전용 사계절용 타이어 ‘솔루스HA32’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금호타이어 유럽 전용 타이어 출시, 전대진 "브랜드 이미지 강화"
▲ 금호타이어 '솔루스 HA32'.

전대진 금호타이어 대표이사 사장은 “금호타이어는 독자적 기술과 끊임없는 연구로 세계적 타이어 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솔루스HA32를 통해 유럽시장에서 고성능 타이어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솔루스HA32는 유럽 기후와 도로 조건에 맞춰 설계된 사계절 타이어로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뿐 아니라 눈길에서도 안정적 주행 성능을 구현한다.

금호타이어는 솔루스HA32에 최첨단 소재와 지그재그로 교차하는 V자형 패턴을 적용해 접지력과 성능을 높였다.

솔루스HA32는 출시 전부터 세계 3대 디자인상인 독일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2020’의 운송기기 부문에서 본상을 받으며 디자인 역량 또한 입증받았다.

금호타이어는 14인치부터 18인치까지 모두 42개 규격의 폭넓은 라인업으로 유럽시장에 솔루스HA32를 출시한다. SUV(스포츠유틸리티 차량)시장 수요 확대에 따라 올해 안에 20인치 제품도 출시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최신기사

트럼프 시진핑 정상회담에 해외 증권가 반응 미지근, "희토류와 블랙웰 빠져"
DB증권 "에스티팜, 수주잔고 증가와 제2올리고동 가동으로 실적 개선 기대"
미국 관세 해소한 현대차그룹 이제 자율주행 허들 넘는다, 정의선 엔비디아 젠슨황과 미래..
신영증권 "HK이노엔 효자 ETC, 불효자 H&B"
SK이노베이션 경영에 힘 더 싣는 장용호, 그룹 리밸런싱 핵심 퍼즐 맞춘다
미래에셋증권 "에스티팜 올리고 CDMO 중심으로 성장, 안정화되고 있는 실적"
LG디스플레이 3분기 영업이익 4310억 흑자전환, OLED 매출비중 65%
[오늘의 주목주] '재료 소진' 두산에너빌리티 6%대 하락, 코스닥 디앤디파마텍 11%..
한미사이언스 오너 경영권 분쟁 해소, 전문경영인 김재교 핼스케어·의약품유통 '빛났다'
유안타증권 "에스티팜 올리고 매출 증가, 안정적인 생산 수주 확대 지속"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