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협회가 ‘멤버십 강화방안’을 내놨다.
금융투자협회는 20일 회원사에 제공하는 서비스의 실효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멤버십 강화방안을 발표했다.
협회는 업무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게시판 ‘Knowledge Sharing Board(KSB)’를 새로 만들고 ‘Co-working Space(CWS)’의 활성화를 통해 온라인 기반 서비스를 확충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또한 중소형 운용사를 대상으로 전화응대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인력채용 지원, 업무 매뉴얼 제공 등을 통해 협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운용사의 체감도를 높이기로 했다.
협회는 비회원사의 무임승차를 막기 위해 협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두고 회원사와 비회원사 사이 차이를 둔다는 계획을 세웠다.
펀드 통계정보시스템을 합리적으로 개선해 회원사 대상 정보제공 기능을 강화하고 분기마다 새로 가입하는 회원사를 대상으로 사업 초기에 필요한 내용에 관한 특강을 연다.
사장단 회의, 준법감시인 회의 등 각종 협의체를 통해 규제 준수역량 확충을 지원하는 등 회원사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확대한다.
이 외에도 회원사를 위한 교육지원, 홍보지원, 인프라 지원 등에 관한 계획을 세워뒀다.
협회는 금융당국에서 정한 자율규제 대상에 속하는 회원사와 비회원사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방적 내부통제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회원사에 전문사모운용사에 특화된 내부통제‧위험관리 체크리스트를 제공한다. 또한 이행내역에 관한 전수조사와 컨설팅을 지원한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안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