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마트, M쿠폰 콘텐츠 강화 위해 잡지 구독서비스 'M라운지' 운영

김지석 기자 jskim@businesspost.co.kr 2020-05-20 16:12: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마트가 어플리케이션인 ‘M쿠폰’ 이용고객을 위해 구독서비스를 강화한다.

롯데마트는 서울미디어그룹과 손잡고 어플리케이션 M쿠폰에서 ‘M라운지’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롯데마트, M쿠폰 콘텐츠 강화 위해 잡지 구독서비스 'M라운지' 운영
▲ 롯데마트는 서울미디어그룹과 손잡고 M쿠폰에 구독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롯데마트>

M쿠폰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쿠폰을 하나로 모은 어플리케이션이다.

M라운지는 서울미디어그룹의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는 잡지서비스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M쿠폰 가입자의 75%가 여성이고 전체 이용자 가운데 30대가 31%, 40대가 37%라는 분석이 나왔다”며 “이를 바탕으로 출산과 육아, 패션 등의 콘텐츠를 보유한 서울미디어그룹과 제휴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M라운지를 이용하는 고객은 라이프스타일 정보지인 ‘우먼센스’, 인테리어 및 생활 정보지 ‘리빙센스’, 육아 정보지 ‘베스트베이비’ 등을 만날 수 있다.

롯데마트는 이밖에 푸드 데이터를 기반으로 조리법을 소개하는 플랫폼과 제휴를 준비하고 있다.

이서아 롯데마트 디지털전략부문 담당은 “경쟁력 있는 플랫폼과 M쿠폰의 연결을 통해 폭 넓은 고객 중심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석 기자]

인기기사

[Who Is ?] 진양곤 16년 뚝심 '리보세라닙', HLB 글로벌 항암신약 성공할까 윤휘종 기자
테슬라도 현대차도 줄줄이 중국 LFP배터리 채택, 위기의 한국 배터리 대책은? 김호현 기자
리모델링 최대어 '우극신' 시공사 선정 눈앞, '건설사 빅4' 이유있는 컨소시엄 입찰 류수재 기자
LG엔솔 합작공장 캐나다서 비판 목소리 나와, “현지 일자리 보장 계약 없어” 이근호 기자
마이크론 AI 메모리반도체 우위 자신, 128GB DDR5 서버용 D램 최초로 공급 김용원 기자
LG화학 1분기 영업이익 2600억 내 67.1% 감소, 석유화학 적자 지속 류근영 기자
GS건설, 6천억 규모 전남 여수 ‘동북아 LNG 허브터미널’ 1단계 공사 수주 장상유 기자
TSMC 올해 AI 반도체 파운드리 매출 2배 증가 전망, 테슬라도 투자 경쟁 가세 김용원 기자
[미디어토마토] 윤석열 지지율 28.3%, 국회의장 선호도 추미애 40.3% 1위 김대철 기자
[조원씨앤아이]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 이재명 39.3% 한동훈 21.9% 조장우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