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B국민카드 '디지털 쉽게명' 광고캠페인 조회 1천만 넘어서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20-05-20 11:25: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카드 '디지털 쉽게명' 광고캠페인 조회 1천만 넘어서
▲ KB국민카드의 ‘디지털 쉽게명’ 광고캠페인이 역대 KB국민카드 광고캠페인 가운데 가장 빨리 조회수 1천만 회를 넘었다고 KB국민카드가 20일 밝혔다.
KB국민카드의 ‘디지털 쉽게명’ 광고캠페인이 역대 KB국민카드 광고캠페인 가운데 가장 빨리 조회 수 1천만 회를 넘었다.

KB국민카드는 이 광고캠페인이 방영 12일 만에 유튜브 등 SNS 조회수 1천만 회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8일 시작된 이번 광고캠페인은 탤런트 박서준씨, 평창 동계패럴림픽 아이스하키 국가대표 한민수 선수, 해금연주가 이다영씨 등이 모델로 참여했다.

어렵게 느껴지는 디지털을 일상생활 속에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KB국민카드의 디지털 지향점과 신념을 세 편에 나눠 담았다.

KB국민카드는 이번 광고캠페인이 높은 인기를 끈 가장 큰 이유로 일상생활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이웃들이 모델로 등장해 그들의 디지털 경험을 경쾌하고 사실감있게 보여줘 자연스러운 공감을 이끌어 냈던 점을 꼽았다.

또 상품 개발업무를 담당하는 KB국민카드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메시지의 전달력과 진정성을 높였던 부분도 초반 흥행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이번 광고캠페인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만날 수 있으며 촬영현장의 생생한 모습이 담긴 메이킹 영상과 NG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도 조만간 공개된다.

KB국민카드는 지난해부터 SNS를 통해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관련 업무 담당인력을 확충하고 유튜브 제작 전문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와 협업을 맺는 등 인적∙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런 노력과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최근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0 제8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유튜브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미국 'AI 데이터센터발 전력난' 이미 현실화, 빅테크 대책 마련 다급해져
E1 'LNG 사업' 확장 박차, 구자용 종합 에너지기업 도약 발판 마련한다
이재명 '전기료 인상' 시사에 반도체·디스플레이 화들짝, 전력 직접구매·자체 발전 늘린다
플랜1.5 "대통령이 지시한 기후대응, 배출권 100% 유상할당해야 달성가능"
현대엔지니어링 수익성 회복에도 불안, 주우정 추가 비용 불확실성 '촉각'
국토부 김윤덕 "늦어도 9월 초 주택공급책 발표, 3기 신도시 속도감 중요"
유엔글로벌콤팩트 ESG 간담회, "지속가능 경영은 기업 성공에 필수적"
차우철이 일군 롯데GRS 실적 고공행진, 롯데그룹 핵심 CEO로 위상 커진다
[현장] 환경단체 vs. 산림업계 갑론을박, "바이오매스는 재생에너지인가"
롯데건설 재무건전성 관리 '청신호', 박현철 PF 우발부채 '여진' 대응 총력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