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홍보대사인 남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등장하는 수소캠페인 영상이 공개한 지 27일 만에 조회 수 1억 회를 넘었다. <현대자동차> |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홍보대사인 남성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등장하는 수소캠페인 영상이 조회 수 1억 회를 넘었다.
현대차는 현대차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글로벌 수소캠페인 특별영상이 27일 만에 조회 수 1억 회를 넘었다고 19일 밝혔다. 현대차가 선보인 브랜드 캠페인 영상 가운데 가장 짧은 시간 안에 조회 수 1억 회를 넘은 것이다.
현대차는 앞서 4월22일 지구의 날을 맞이해 ‘아름다운 대자연의 소중한 언어들’이란 주제로 아름다운 대자연을 다음 세대에 물려주려면 지속가능성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처음 공개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영상 속에서 자연과 어우러지는 모습을 보여주며 ‘에메랄드빛 바다’나 ‘투명한 빗방울’, ‘별이 쏟아지는’ 등 자연이 주는 일상 속 언어들을 강조했다.
영상 끝에는 물 이외의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수소차 넥쏘가 등장해 수소와 현대차가 그려갈 더 나은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전한다.
자연과 어우러진 방탄소년단의 모습 등 영상미와 함께 ‘아름다운 대자연의 소중한 언어들’이란 주제가 밀레니얼 세대 고객들에게 진정성 있게 전달되면서 이번 영상이 높은 공감을 얻은 것으로 현대차는 바라본다.
밀레니얼세대는 제품을 구매할 때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중요하게 따지는 경향을 보인다.
영상에는 6만5천 개 이상의 ‘좋아요’와 2400건가량의 긍정적 댓글이 달린 것으로 파악됐다.
현대차는 또 이번 영상이 다소 낯설 수 있는 수소 에너지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수소 에너지의 긍정적 영향력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방탄소년단과 함께 진정성을 담아 친환경과 지속가능성에 대해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올해 1월부터 방탄소년단과 함께 ‘Because of You’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수소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전파하는 글로벌 수소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1월 미국 그래미어워즈에 넥쏘를 타고 등장해 수소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2월에는 현대차가 뉴욕 타임스퀘어에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글로벌 수소캠페인의 영상을 최초로 공개하기도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