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신형 스포티지가 출시 초반 판매에서 순항하고 있다.
김창식 기아차 부사장은 22일 서울 광장동 W호텔에서 열린 미디어 시승행사에서 "신형 스포티지가 영업일수 14일 만에 누적계약 7천 대를 넘어섰다"며 "준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에서 '넘버 1'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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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한우(오른쪽) 기아차 사장과 김창식(왼쪽에서 두번째) 부사장이 신형 스포티지 출시행사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
그는 "신형 스포티지의 개선된 성능을 느껴보게 되면 더욱 판매가 늘 것“이라며 "스포티지 이름에 걸맞은 젊고 스포티한 주행 감성 역시 뜨거운 반응을 끌어낼 것"이라고 자신했다.
신형 스포티지 판매량을 연령대별로 보면 30~40세대가 41%를 차지했다. 트림별로는 프레스티지(32%), 노블레스(38%) 판매비중이 높았다.
색상은 이번에 새로 추가된 스노우화이트펄의 비중이 40%로 1위를 차지했다.
기아차는 스포티지 동호회와 파워블로거 182명을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한 결과에서도 수입차에 비해 압도적인 면을 과시했다고 밝혔다.
신형 스포티지는 편의사양이 더 좋아졌다는 선택한 답변이 91%에 이르렀고, 고급감 84% 디자인 81%로 응답했다.
박병철 이사는 "신형 스포티지는 남양연구소 개발자들이 자부심과 열정을 갖고 세계 최고 수준의 차량을 만들겠다고 해서 탄생한 차량으로 차량"이라며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공간, 편의사양, 다이내믹한 주행성능이 강점"이라고 강조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