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2020-04-17 11:02:45
확대축소
공유하기
SK매직이 대한민국 마케팅대상에서 디지털 고객 만족도 환경가전부문 1위를 3년 연속 차지했다.
SK매직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디지털 고객 만족도(HTHI) 환경가전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17일 밝혔다.
▲ SK매직 유튜브 채널 화면.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디지털 고객 만족도 조사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마케팅 경쟁력 평가 모델로 고객과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을 양적·질적 측면 등으로 측정한 평가 지수다.
매출 1천억 원대 기업과 SNS 마케팅 관심 기업 가운데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을 지닌 기업 등이 평가대상이다.
SK매직은 SNS 및 네이버 포스트, 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올인원 직수정수기와,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모션 공기청정기,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등 주요 제품들의 상세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일상생활에서 고객들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 만족을 이끌고 활발하고 지속적 쌍방향 소통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동석 SK매직 SNS홍보담당은 “고객 소통채널이 다변화되면서 SNS 및 온라인 공간에서 소통활동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SK매직은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개발하고 공감대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SNS 활동을 펼쳐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