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사회

문재인, 세계 보건의 날 맞아 "간호사는 국민 생명 지키는 숨은 일꾼"

김지석 기자 jskim@businesspost.co.kr 2020-04-07 16:32: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문재인 대통령이 ‘세계 보건의 날’을 맞아 코로나19에 맞서 의료현장에서 일하는 간호사들을 격려했다.

문 대통령은 7일 페이스북을 통해 “간호사들은 특별한 주목을 받지 못하면서도 일선 의료현장에서 헌신하는 분들”이라며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숨은 일꾼이며 일등공신”이라고 말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66670'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문재인</a>, 세계 보건의 날 맞아 "간호사는 국민 생명 지키는 숨은 일꾼"
문재인 대통령.

그는 “(간호사를 비롯해) 조명 받지 못하는 이 세상의 모든 조연들에게 상장을 드리고 싶다”며 “우리 모두의 응원이 간호사분들께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자긍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출입국 검역 관계자들의 노력도 칭찬했다.

문 대통령은 “인천공항 검역 현장에 다녀왔는데 이름 없이 헌신하는 검역 관계자들이 그 곳에 있었다”며 “최근 일일 확진자의 절반을 차지하는 해외유입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밤낮없이 땀 흘리는 분들”이라고 말했다.

세계 보건의 날은 세계 보건 기구(WHO)의 설립을 기념하기 위한 날로 해마다 4월7일에 세계적으로 핵심 보건문제를 선정하고 관련 조직 활동을 진행한다.

우리나라는 1953년 3월 국무회의에서 4월7일을 ‘세계보건일’로 지정하기로 의결하고 이를 기념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석 기자]

최신기사

대한상의 회장 최태원 "데이터 신뢰 문제는 뼈아픈 일", 대규모 쇄신안 내놔
SK그룹 계열사 신재생에너지 사업 통합 추진, KKR과 합작법인 설립도 검토
쿠팡 기관투자자들 한국 정부 겨냥한 법적 대응에 가세, 법무부 "체계적 대응"
대신증권 자사주 1535만 소각 결정, 비과세배당도 실시하기로
금융위 동전주도 상장폐지 대상에 넣기로, "상장폐지 대상 150곳 추정"
일진전기 미국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에 변압기 24대 공급, 1980억 규모
케이뱅크 공모가 주당 8300원으로 확정, 상장 뒤 시가총액 3조3600억 전망
LG전자, 보유 자사주 보통주 1749주∙우선주 4693주 모두 소각 결정
[12일 오!정말] 민주당 박지원 "오 주여, 장동혁 대표가 돌았다"
하이브 작년 영업이익 499억 73% 줄어, "새 아티스트 투자와 사업구조 재편 영향"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