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갤러리아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매장수수료와 관리비 등을 깎아주는 상생협력방안을 시행한다.
한화갤러리아는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협력사들에게 매장수수료를 매출 감소폭과 비례해 깎아주고 3월 관리비를 전액 면제해 주는 등의 상생방안을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우선 3월 개점한 광교 사업장을 제외한 모든 사업장의 식음료 브랜드를 대상으로 매출 감소에 비례해 수수료를 깎아준다.
식당가와 푸드코트의 입점된 전체 161개 브랜드 가운데 대기업을 제외한 영세‧중견기업 및 개인 사업자가 운영하는 118개 협력업체 브랜드가 대상이다.
한화갤러리아는 대부분 식음료매장이 자영업자나 영세사업자가 다수의 점포를 동시에 운영하고 있어 동일한 금액을 지원해 주는 것보다 각 점포의 매출 감소에 비례해 수수료 및 관리비를 감면해주는 것이 더욱 현실적이라고 판단했다.
인하된 수수료는 4월 입점 브랜드에 지급하는 납품대금에서 공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갤러리아는 식당가 매장 22곳 가운데 영세‧중견기업 및 개인 사업자가 운영하는 17곳을 대상으로 3월 직접 관리비 전액을 면제해준다.
백화점 식당가 매장은 매월 수도 및 광열비 등을 실제 사용량에 따라 직접 관리비로 납부하는데 관리비 면제로 각 식당가 매장은 평균 140만 원의 혜택을 받게 된다.
이와 함께 한화갤러리아는 중소기업 협력업체 350여 개 회사와 동반성장협약 체결을 추진하고 있다.
갤러리아는 협약을 통해 150억 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와 60억 원 규모의 일자리 창출펀드를 운용하기로 했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동반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함께 멀리' 가치 실천에 지속적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