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슈퍼VR에 몰입형 영어교육 콘텐츠 3종과 가상현실을 활용한 원격모임서비스 등 콘텐츠를 추가한다고 23일 밝혔다.
▲ KT가 슈퍼VR을 통해 제공하는 가상현실 영어회화 콘텐츠 '스픽나우'를 이용하는 모습. < KT >
KT는 슈퍼VR을 통해 ‘스픽 나우’, ‘라이브 앳 이즈(Live at ease)’, ‘VR각영어’ 등 3종의 몰입형 영어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스픽 나우는 챗봇, 음성합성, 영상합성 등 기술을 활용해 강사를 인공지능(AI)으로 구현한 영어회화 콘텐츠다.
실제 마주보고 앉은 사람과 대화하듯 영어회화 연습을 할 수 있다. KT는 스픽나우 콘텐츠 제공을 위해 인공지능 기반 영상합성 전문 스타트업 머니브레인과 손잡았다.
라이브 앳 이즈는 가상현실 교육 스타트업 시디넛이 개발한 가상현실 화상영어서비스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해외에 있는 원어민 강사와 가상공간에서 아바타로 만나 실시간으로 대화하며 영어를 배울 수 있다.
VR각영어는 영어교육 전문기업 페어립이 제공하는 영어 학습서비스다. VR각영어를 활용하면 중학교 내신에 필요한 필수 영어 단어 1440개를 집중학습 할 수 있으며 게임을 하듯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영어 회화 연습도 할 수 있다.
KT는 아일랜드의 스타트업 이머시브VR에듀케이션이 개발한 ‘인게이지’ 서비스도 슈퍼VR에 추가했다.
인게이지는 회의실이나 스튜디오, 강당, 강의실 등 30여 종의 가상공간을 활용해 함께 강의를 듣거나 회의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가상공간에서는 여러 개의 화면을 원하는 크기나 모양으로 자유롭게 띄울 수 있고, 1200여 개의 3D 특수효과도 넣을 수 있다.
슈퍼VR의 게임과 공연 분야 콘텐츠도 늘어났다.
KT는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SF액션 영화 ‘퍼시픽림’ 원작의 로봇대전 게임 ‘퍼시픽림VR’을 슈퍼VR에 새롭게 출시했다. 또한 새로 만들어진 ‘아이돌 직관’ 메뉴에서는 아이돌 무대를 360도 각도로 감상할 수 있다.
박정호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 IM사업담당 상무는 “비대면서비스와 관련된 사회적 관심도가 높아지며 실감형 미디어 기반 콘텐츠는 실생활의 필수영역까지 확장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술과 장르를 결합해 프리미엄 가상현실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