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코리아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매장 위생안전 에티켓 캠페인을 전국 매장으로 확대해 운영한다.
스타벅스코리아는 대구와 경북지역 일부 매장에 시범적으로 도입한 ‘사회적 거리두기’ 운영방침을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매장으로 확대한다고 23일 밝혔다.
▲ 스타벅스코리아가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전국 매장에 확대 운영한다. <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코리아는 우선 계산대 앞에 안전 라인 스티커를 붙여 고객과 매장 직원들의 안전거리를 확보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매장에서 텀블러 등 개인 컵 이용서비스도 한시적으로 중지한다.
고객이 음료를 주문하면서 개인 컵을 사용한다고 하면 기존 개인 컵 사용주문에 적용해주던 300원 할인 또는 에코별 적립 혜택은 그대로 주면서 음료는 일회용 컵에 담아 제공한다.
단 혜택을 받으려면 개인 컵을 지참해 현장에서 매장 직원의 확인을 받아야 한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이밖에도 매장 위생안전을 지키기 위해 마스크 착용, 사용한 종이빨대 쓰레기통에 버리기 등 감염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고객들이 위생안전 에티켓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매장 출입문과 계산대에 추가로 안내 게시물을 붙이기로 했다.
또 스타벅스코리아 페이스북 및 유튜브 스벅TV, 애플리케이션(앱) 등 온라인에서도 적극적으로 안내한다.
권용범 스타벅스코리아 운영지원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시범적으로 도입한 안전거리 확보 등 매장 위생안전 실천 방침들을 전국 매장으로 확대하게 됐다”며 “또 스타벅스 매장 직원들 가운데 아동 및 모성 보호가 필요한 직원들의 선택적 재택근무도 4월 개학일에 맞춰 연장 운영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