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B국민카드 '펭수 체크카드' 출시 26일 만에 발급 20만 장 넘어서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20-03-22 13:47:3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카드에서 내놓은 ‘펭수카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캐릭터 ‘펭수’를 카드 디자인에 담은 ‘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가 출시 26일 만에 20만 장 이상 발급됐다고 22일 밝혔다.
 
KB국민카드 '펭수 체크카드' 출시 26일 만에 발급 20만 장 넘어서
▲ KB국민 펭수 노리 체크카드. < KB국민카드 >

KB국민카드는 2월17일 ‘펭수’ 캐릭터를 카드디자인에 담은‘ 펭수카드’를 선보였다.

펭수카드는 16일 20만 장을 넘어섰으며 19일까지 약 21만 장이 발급됐다.

가입자를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20대가 42.3%로 가장 많았고 30대(34.0%)와 40대(13.3%)가 뒤를 이었다. 성별로는 여성이 75.6%를 차지했다.

카드발급 신청 채널은 인터넷 등 온라인 채널이 89.0%로 집계돼 오프라인 채널(11.0%)보다 8배 이상 비중을 차지했다.

KB국민카드는 애초 ‘펭수카드’ 발급 고객 20만 명에게만 선착순으로 제공하기로 했던 ‘펭수 스티커’를 4월 말까지 ‘펭수카드’를 발급받는 모든 고객에게 주기로 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2030 직장인을 중심으로 관심과 사랑을 받는 ‘펭수’를 카드업계 최초로 카드 디자인에 담았다는 화제성과 ‘노리 체크카드’의 우수한 상품성이 흥행의 원동력으로 보인다”며 “시장 변화와 개성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상품성과 화제성을 모두 갖춘 카드 상품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최신기사

신세계푸드 4개 분기 연속 외형 쪼그라들다, 강승협 신성장 동력 확보에 안간힘
삼성디스플레이 1분기 폴더블 OLED서 중국 BOE에 선두내줘, 전체 OLED 매출은 증가
하나증권 "네오팜 성장 채널 접점 확대, 해외 판로 개척"
키움증권 "롯데칠성 주류 매출이 오르지 않네, 하반기 소비경기 회복 기대"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조종사 과실 정황' 중간결과 놓고 유가족·조종사 반발
[21일 오!정말] 국힘 윤상현, "전한길 선생의 가치가 무엇인지 한 번 만나서"
[오늘의 주목주] 두산에너빌리티 5%대 상승, 코스닥 와이지엔터테인먼트 7%대 올라
키움증권 "롯데웰푸드 코코아 가격 안정화, 인도 매출 성장률 두 자릿수"
코스피 외국인 매수세에 3210선 상승 마감, 코스닥도 820선 강보합
코스피 7일 간의 3200선 횡보, 개인투자자 '국장 귀환' 재촉할 테마 나타날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