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사회

목요일 12일 아침기온 떨어져 추워, 낮은 포근하겠지만 곳곳 빗방울

이정은 기자 jelee@businesspost.co.kr 2020-03-11 16:13:0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목요일인 12일 아침기온이 떨어져 춥겠다. 낮에는 기온이 올라 일교차가 크겠다.

빗방울도 곳곳에서 떨어지겠다. 
 
목요일 12일 아침기온 떨어져 추워, 낮은 포근하겠지만 곳곳 빗방울
▲ 목요일인 12일 아침기온이 떨어져 춥겠고 낮에는 기온이 올라 일교차가 크겠다.

기상청은 11일 “북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며 “일부 지역은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지겠다”고 예보했다. 

12일 춘천 세종 영하 3도 등 내륙지방은 아침기온이 영하로 내려가 춥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춘천 세종-3도, 수원 청주 –1도, 서울 1도 등 -4도∼4도로 예보됐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 13도, 인천 12도, 수원 13도, 춘천 13도, 강릉 17도, 청주 15도, 대전 15도, 세종 15도, 전주 16도, 광주 16도, 대구 16도, 부산 14도, 울산 16도, 창원 14도, 제주 15도 등이다.

12일 경기북부와 강원 영서북부는 5㎜ 미만의 비가 내리겠다. 서울과 경기 남부, 강원 영서남부에도 곳곳에서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기온이 낮은 내륙을 중심으로 눈 또는 비가 얼어 도로가 미끄러울 수 있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적으로 '보통'∼좋음'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해안과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30~50km/h(9~14m/s)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며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서해 앞바다와 제주도 앞바다, 대부분 먼바다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남해안과 서해안, 제주도 해안은 천문조에 의해 물결이 높은 기간이기 때문에 침수 피해에 유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남해 앞바다에서 0.5∼1.5m, 동해 앞바다에서 0.5∼2.0m 높이로 일겠다. 먼바다 파고는 서해·남해 1.0∼2.0m, 동해 1.0∼3.5m로 예보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

최신기사

한수원 황주호 "체코 원전 계약 차질 없어, 향후 유럽 수출은 SMR 중심 추진"
하나증권 "CJENM 미디어플랫폼·영화·드라마 등 뭐 하나 건질 게 없다"
다시 불붙는 비트코인 랠리, 관세 불확실성 완화와 ETF 유입에 되살아나는 트럼프 기대감
'코스피 5천 가능하다' 이재명, 상법개정은 '필수' 배당소득 분리과세는 '검토'
하나증권 "스튜디오드래곤 텐트폴 드라마 부진, 한한령 완화 기대"
하나증권 "하나투어 실적 부진 이어져, 중국만 고성장하는 중"
"엔비디아 중국에 신형 인공지능 반도체 출시 임박", H20보다 성능 크게 낮춰
하나증권 "에이피알 보여줄 전략이 많다, 해외 확장 및 압도적 성장"
IBK투자 "카카오 조용한 1분기, 그러나 하반기는 다르다"
과기정통부 유상임 "SK텔레콤 위약금 면제 여부, 6월 조사 결과 뒤 판단"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