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가 글로벌 담배기업인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과 손잡고 궐련형 전자담배 ‘릴(lil)’을 해외시장에 수출한다.
KT&G와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PMI)은 29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KT&G-PMI 글로벌 협업’ 행사를 열고 전자담배 ‘릴’의 해외판매를 위한 제품 공급계약을 맺었다.
▲ 백복인 KT&G 대표이사 사장(왼쪽)과 안드레 칼란조풀러스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PMI) 최고경영자가 29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글로벌 협업 계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백복인 KT&G 대표이사 사장과 안드레 칼란조풀로스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 최고경영자를 비롯한 두 회사의 고위 임원들이 참석했다.
백복인 대표는 “글로벌 선두주자인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과 이번 전략적 제휴는 KT&G의 브랜드 경쟁력과 혁신적 제품 개발능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미래 담배시장에 새로운 표준을 제시해 담배산업을 더욱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드레 칼란조풀로스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 최고경영자는 “필립모리스의 자원과 지식, 인프라를 KT&G의 전자담배 제품과 함께 활용하게 된 이번 계약으로 세계 흡연자들의 만족도와 선택의 폭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KT&G는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 ‘릴 플러스’, ‘릴 미니’, 액상형 전자담배인 ‘릴 베이퍼’ 등 릴 제품 4종류를 포함해 앞으로 출시할 제품들을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에 공급한다.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은 이를 한국을 제외한 세계 국가에서 판매한다.
KT&G와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은 해외에서 판매할 제품 이름에 관해서는 현재 KT&G가 사용하는 ‘릴’과 필립모리스의 궐련형 전자담배 이름인 ‘아이코스’를 함께 넣는 방안 등을 검토하고 있다.
두 회사의 계약기간은 3년이다.
KT&G와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은 올해에는 더 많은 국가에서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글로벌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해외시장을 신속히 넓히는 데 노력하기로 했다. 성과가 좋으면 장기적 파트너십을 맺을 계획도 세워뒀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