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박기찬 산업정책연구원 원장(왼쪽)과 박훈 SK매직 마케팅전략실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SK매직 > |
SK매직이 정수기와 공기청정기부문에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SK매직은 22일 서울시 서대문구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2020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시상식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부문에서 우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가전, 소비재 분야 등을 대상으로 기업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도 등을 평가해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은 우수 브랜드를 시상하는 행사다.
SK매직은 ‘올인원 직수 정수기’와 ‘모션 공기 청정기’로 각각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부문 우수 브랜드에 선정됐다.
올인원 직수정수기는 더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마시고 싶어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해 저수조를 없애고 직수형으로 설계됐다. 또 물이 흐르는 유로관은 모두 스테인리스로 만들어졌다. 취수구에는 자외선(UV) LED가 장착돼 2시간마다 자동으로 살균한다.
모션 공기청정기는 스마트센서와 모션 기술이 탑재돼 사람과 애완동물 등의 움직임에 따라 발생하는 먼지 방향을 감지해 집중적으로 정화한다. 오염 유형과 실외 공기 상태 등의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분석해 스스로 실내 공기질을 최적화하는 인공지능(AI)기능도 탑재됐다.
사용자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으로 모션 공기청정기를 제어할 수 있으며 실내 공기질과 관련한 각종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혁신적 기술과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등이 수상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며 "앞으로도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에 맞춘 상품 개발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