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가 국내 디지털광고제에서 최고상을 받았다.
CJ프레시웨이는 디지털미디어 시상식인 ‘2019 앤어워드(&Award)’에서 ‘디지털AD&캠페인’부문의 ‘쇼핑’ 카테고리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 '미트솔루션' 캠페인 광고의 한 장면. < CJ프레시웨이 > |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의 디지털광고제로 이번에 13회째를 맞이했다.
전체 64개 분야의 출품작을 심사하며 현장전문가, 산업계 CEO(최고경영자), 외부 전문위원 등이 3단계에 걸쳐 심사해 수상작을 뽑는다.
상을 받은 CJ프레시웨이의 B2B(기업 사이 거래) 육류 직거래 플랫폼인 ‘미트솔루션’의 캠페인 광고는 핵심고객이 국내 외식업 자영업자라는 점을 착안해 이른바 ‘음식점 사장님’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소재로 삼았다.
‘당신만 모르는 초저가 고기를 사는 법’이라는 문구로 복잡한 유통구조인 축육시장을 재미있게 묘사하고 CJ프레시웨이의 미트솔루션을 이용하면 미국, 호주 등에서 수입하는 브랜드육을 싼값에 살 수 있다는 점을 알렸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축산물을 직거래로 공급한다는 미트솔루션의 콘셉트를 잘 담아낸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사업자 고객에게 좋은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12월 ‘스마트앱어워드 2019’에서 미트솔루션 모바일앱의 편의성 및 우수성 등을 높이 평가받아 브랜드·쇼핑부문 전문쇼핑 분야 대상을 받기도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