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국회, 한국당 없이 '데이터3법' '청년기본법' 등 민생법안 198건 처리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20-01-09 21:50: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데이터3법’ ‘청년기본법’ 등 민생법안 198건이 국회를 통과했다.

국회는 9일 자유한국당 없이 제374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데이터3법, 청년기본법 등 민생법안 198건을 처리했다.
 
국회, 한국당 없이 '데이터3법' '청년기본법' 등 민생법안 198건 처리
▲ 9일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장애인연금법 일부개정법률안(대안)이 통과되고 있다. <연합뉴스>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이 참석하지 않았으나 여야 ‘4+1(더불어민주당·바른미래당·정의당·민주평화당+대안신당)협의체’ 의원들이 오후 7시쯤 정족수 150명을 넘겨 본회의를 시작했다.

자유한국당은 8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검찰인사에 반발해 본회의 연기를 주장했는데 더불어민주당은 받아들이지 않았다.

이날 국회에서는 데이터경제 활성화를 위한 데이터3법, 청년지원을 강화하는 청년기본법, 사회안전망을 강화하는 연금3법, 수소경제 화성화를 위한 수소경제육성법, 소상공인기본법, 자동차리콜법, 군인사법, 체육인성폭력 방지법, DNA법, 가축전염병예방법, 해사안전법 등 민생법안 198건을 포함해 모두 202건의 안건이 처리됐다.

본 회의는 오후 7시5분 개회해 9시47분 끝났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최신기사

DB증권 "삼성전기 Ai 서버용 MLCC 수요로 실적 늘어, 내년 영업이익 1조 상회 ..
이재명 국정자원 화재에 비상회의 열어, "국민 불편 최소화에 역량 집중"
KB증권 "SK아이이테크놀로지 실적 회복 속도는 ESS향 수주에 달려"
키움증권 "LG이노텍 하반기 실적 기대이상 예상, 주가 반등 동력 커져"
KB금융, 국민 대상 '전국 공립 박물관·미술관 무료관람 프로젝트' 진행
신한투자 "하나마이크론 메모리반도체 기대감 낙수효과, 해외법인 뚜렷한 실적 개선"
4대금융 국정자원 화재 관련 비상대응체계 가동, 서비스 안정에 온힘
한국투자 "LG생활건강 뷰티 사업 실적 단기간 개선 어려워, 체질 개선 지속"
iM금융 국정자원 화재 대응 위기관리협의회 운영, 황병우 "고객 불편 최소화"
대신증권 "CJ대한통운 4분기도 계약물류 견조한 성장, 택배 처리량도 늘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