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극펭귄참치는 펭수가 평소 즐겨먹는다고 밝혔던 가상의 제품 ‘남극참치’를 실제 제품으로 구현한 것이다.
남극펭귄참치는 아이들의 뇌 발달에 좋은 DHA 함량을 늘려 일반 살코기 참치캔보다 영양성분을 강화했다.
남극펭귄참치 패키지는 남극참치 5캔과 펭수 캐릭터가 그려진 ‘펭수참치’ 1캔으로 구성됐다.
펭수참치는 펭수의 귀여운 표정과 재치 있는 어록을 참치캔에 담은 제품으로 모두 15종류의 디자인이 있다.
동원F&B는 남극펭귄참치 패키지 출시를 기념해 ‘펭수와 함께하는 튜게더 캠페인’도 진행한다.
남극펭귄참치 패키지 제품인 남극참치나 펭수참치 인증사진에 필수 해시태그(#튜게더 #펭수의고향을지켜주세요)를 달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려 소비자들이 남극 환경보호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남극펭귄참치 패키지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펭수의 고향인 남극의 환경보호를 위해 W재단의 글로벌 기후협약 실천 캠페인 ‘후시(HOOXI)'에 기부한다.
동원F&B 관계자는 “남극참치는 동원참치와 펭수의 협업소식이 알려진 뒤 고객들로부터 출시 요청이 제일 많았던 제품이었다”며 “최근 동원그룹은 그룹 차원에서 지속가능한 어업과 필(必)환경 경영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만큼 이번 남극참치로 단순한 신제품 출시를 넘어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게 돼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