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

KB손해보험 경영전략회의 열어, 양종희 "가치중심 정도영업"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20-01-03 18:14:5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손해보험 경영전략회의 열어,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38065'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양종희</a> "가치중심 정도영업"
양종희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이 2일 경기도 수원에 있는 KB인재니움 연수원에서 열린 ‘2020년 상반기 영업 경영전략회의’에서 CEO 특강을 하고 있다.
KB손해보험이 ‘2020년 상반기 영업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경영전략 방향을 공유했다.

KB손해보험은 2일 경기도 수원에 있는 KB인재니움 연수원에서 임원, 부서장 및 지점장 등 전 계층별 임직원 200여 명이 참석해 2020년 상반기 영업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매년 전사 경영전략회의를 통합해 진행했던 것과 달리 올해는 영업과 상품 경영전략회의로 나눠 개최했다. 부문별로 책임경영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이날 열린 영업 경영전략회의에서 KB손해보험은 2019년 성과를 발표하고 2020년 사업별, 채널별 주요 전략과제와 경영방침 등을 공유했다. 또 ‘가치 중심 영업 관행 정립’이라는 주제로 양종희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이 특강을 진행했다.

KB손해보험은 2020년 경영계획 수립 방향을 ‘고객과 가치 중심의 경쟁과 혁신에 집중한 지속가능 발전’으로 설정하고 가치 중심 경영을 통한 ‘턴 어라운드’ 및 고객 중심 마케팅 차별화와 고객 접점서비스 혁신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또 성과중심의 비용 효율화 방안을 추진하고 디지털 혁신을 통해 본업 경쟁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가치중심 성장의 경영계획을 실현하기 위해 가치 창출중심의 조직 및 상품채널을 재구성하고 가치중심의 신계약 증대 및 보유계약관리를 더욱 강화한다.

고객중심 경영 및 디지털 혁신을 위해서는 모든 프로세스와 조직체계를 개편하고 고객의 요구에 맞는 상품과 디지털혁신을 통한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양종희 사장은 CEO 특강을 통해 “자신감은 스스로의 가치를 알고 이를 믿는 데서 나온다”며 “KB손해보험 임직원 모두 가치경영의 선도자라는 자신감을 품고 2020년 고객을 중심으로 더욱 선명한 가치중심 정도영업을 실행하자”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인기기사

마이크론 AI 메모리반도체 우위 자신, 128GB DDR5 서버용 D램 최초로 공급 김용원 기자
[조원씨앤아이]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 이재명 39.3% 한동훈 21.9% 조장우 기자
유바이오로직스 투자받은 팝바이오텍, 네이처에 에이즈 관련 연구 실어 장은파 기자
에코프로비엠, 미국 CAMX파워 음극재 기술 라이선스 획득 김호현 기자
한화오션 오스탈 인수 문제없다, 호주 국방부 장관 "오스탈은 민간기업" 김호현 기자
[미디어리서치] 윤석열 지지율 30.1%, 대선주자 진보-이재명 보수-한동훈 가장 지지 김대철 기자
이스타항공 재운항 1년, 아시아나항공 화물기 사업 인수전 완주할까 신재희 기자
태영건설 워크아웃 9부 능선 넘어, 윤세영 마곡·구미 사업장 실타래 풀기 전력 류수재 기자
한미약품 1분기 실적 순항 반가워, '쩐의 압박' 임종윤 어깨 한결 가벼워졌다 장은파 기자
전국지표조사 윤석열 지지율 27%, 국정 방향 ‘잘못됐다’ 60% 김대철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