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은 2020년 1월 한 달 동안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브랜드 매장에서 ‘톰과 제리’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을 판매하는 ‘해피 2020’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 SPC그룹이 2020년 1월 한 달 동안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등 브랜드 매장에서 '톰과 제리'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SPC그룹은 2016년부터 해마다 국내 유망 아티스트와 협업해 십이지신을 주제로 한 캐릭터를 선보여왔다.
SPC그룹은 그동안 ‘보(원숭이)’, ‘마몬(닭)’, ‘룽이어밥(개)’, ‘굴리굴리(돼지)’ 캐릭터 등을 내놨는데 2020년에는 ‘쥐띠 해’를 기념해 톰과 제리 캐릭터를 선정했다.
공공미술, 뉴미디어, 영상, 패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받는 한재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협업해 톰과 제리 캐릭터를 SPC그룹 브랜드의 개성을 살린 디자인으로 재해석했다.
SPC그룹은 이번 ‘해피 2020’ 캠페인을 통해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잠바주스, 빚은, 삼립까지 모두 7개 브랜드를 통해 톰과 제리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 38종류를 내놓는다.
‘제리’가 좋아하는 ‘치즈’를 공통 주제로 각 브랜드에서 치즈케이크, 크림치즈도넛, 치즈크림 티 등 제품을 선보인다.
SPC그룹은 1월20일부터 브랜드별로 일정 금액 이상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톰과 제리 LED 제기’를 구매할 수 있는 행사도 진행한다.
톰과 제리 LED 제기는 LED 발광기능과 7가지 색깔을 활용해 젊은 세대들도 제기차기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앱)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1월2일부터 15일까지 해피포인트 앱 ‘럭키 치즈 매치’ 게임에 참여해 미션을 달성하면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등 브랜드의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준다. 1월 한 달 동안 톰과 제리 캐릭터 제품을 구매하고 해피포인트앱을 제시하면 모바일 스탬프를 찍어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SPC그룹 관계자는 “고객들이 톰과 제리처럼 활기찬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새해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해마다 ‘디자인 컬처 프로젝트’를 통해 SPC그룹이 추구하는 행복의 가치를 고객과 나눌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