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B국민은행, 고객 편의 위해 '실시간 비대면 데이터 분석시스템' 구축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9-12-27 10:59:1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은행이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데이터 분석시스템’을 구축했다.

KB국민은행은 빅데이터 분석으로 고객중심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비대면 데이터 모니터링 및 시각화 분석이 가능한 실시간 비대면 데이터 분석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7일 밝혔다.
 
KB국민은행, 고객 편의 위해 '실시간 비대면 데이터 분석시스템' 구축
▲ KB국민은행은 빅데이터 분석으로 고객 중심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비대면 데이터 모니터링 및 시각화 분석이 가능한 실시간 비대면 데이터 분석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분석시스템은 비대면 채널에서 고객이 이용하는 월평균 100억 건가량의 빅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및 분석해 직원에게 유용한 시각화 정보를 제공한다. 

이는 해외기업들이 다수 점유하고 있는 로그데이터 수집 및 가공시장에서 자체개발을 통한 시스템 구축 성공사례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시스템을 통해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비대면 채널 이용고객의 편의성 증대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비대면서비스 이용 중 입력항목이나 선택항목이 많아 고객들의 이탈이 많았던 화면들을 개선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오류발생건수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오류가 발생하면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또 앱 구동시간 분석을 통한 구동시간 단축, 상품가입 프로세스 단축, 불필요한 메뉴 삭제 등 사용자환경(UI)과 사용자경험(UX)을 개선해 고객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분석시스템을 바탕으로 고객의 불편사항을 도출해 앱을 개선하는 등 선제적 대응이 이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각화 화면을 제작해 고객 친화적 앱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가수 이승기 장인 포함 '상장사 3곳 주가조작' 일당 구속, 2차전지 양자 첨단 테마 악용
배우 황정음 회삿돈 42억 빼돌려 '코인' 투자, 첫 공판서 "공소 사실 인정"
S&P "예금보호한도 1억으로 상향되면 은행과 비은행 예금 유치 경쟁 심화"
SK하이닉스, HBM 사업 호조에 1분기 미국 매출 비중 70% 돌파
SK증권 "엔씨소프트 올해 매출 회복 집중, 2분기부터 조직 효율화 효과 전망"
경희사이버대 호텔관광대학원·문화창조대학원 신편입생 모집, 6월16일까지
SK증권 "펄어비스 '붉은사막' 4분기 출시 확정, 지금은 기대감 즐길 구간"
[현장] '가격까지 복원한 80년대 야장' 하림 맥시칸 팝업스토어, 냉장닭 튀겨 '자신감'
교보증권 "엔씨소프트 내년 매출 2.5조 제시, '아이온2' 큰 기여 예상"
티웨이항공 1분기 영업손실 355억으로 적자전환, 유럽 노선 진출로 매출은 분기 최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