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B국민은행, 고객 편의 위해 '실시간 비대면 데이터 분석시스템' 구축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9-12-27 10:59:1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은행이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데이터 분석시스템’을 구축했다.

KB국민은행은 빅데이터 분석으로 고객중심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비대면 데이터 모니터링 및 시각화 분석이 가능한 실시간 비대면 데이터 분석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7일 밝혔다.
 
KB국민은행, 고객 편의 위해 '실시간 비대면 데이터 분석시스템' 구축
▲ KB국민은행은 빅데이터 분석으로 고객 중심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비대면 데이터 모니터링 및 시각화 분석이 가능한 실시간 비대면 데이터 분석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분석시스템은 비대면 채널에서 고객이 이용하는 월평균 100억 건가량의 빅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 및 분석해 직원에게 유용한 시각화 정보를 제공한다. 

이는 해외기업들이 다수 점유하고 있는 로그데이터 수집 및 가공시장에서 자체개발을 통한 시스템 구축 성공사례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시스템을 통해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비대면 채널 이용고객의 편의성 증대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비대면서비스 이용 중 입력항목이나 선택항목이 많아 고객들의 이탈이 많았던 화면들을 개선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오류발생건수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오류가 발생하면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또 앱 구동시간 분석을 통한 구동시간 단축, 상품가입 프로세스 단축, 불필요한 메뉴 삭제 등 사용자환경(UI)과 사용자경험(UX)을 개선해 고객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분석시스템을 바탕으로 고객의 불편사항을 도출해 앱을 개선하는 등 선제적 대응이 이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각화 화면을 제작해 고객 친화적 앱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국토부 김윤덕 "늦어도 9월 초 주택공급책 발표, 3기 신도시 속도감 중요"
유엔글로벌콤팩트 ESG 간담회, "지속가능 경영은 기업 성공에 필수적"
[현장] 환경단체 vs 산림업계 갑론을박, "바이오매스는 재생에너지인가"
롯데건설 재무건전성 관리 '청신호', 박현철 PF 우발부채 '여진' 대응 총력전
비트코인 시세 11만 달러로 하락 가능성, 투자자 차익실현 '시험대' 이어져
중국 전기차·배터리업체 해외에 더 많이 투자, "시장 포화로 해외 진출"
노무라 현대로템 주식 '매수' 의견, "해외 수주로 주가 30% 상승 잠재력"
대한상의 "국민 76%, '노동조합법 개정되면 노사갈등 심화된다' 응답"
테슬라 중국에서 LG엔솔 배터리 탑재한 '모델Y L' 판매, 가격 예상보다 낮아
LIG넥스원 1.8조 규모 '전자전 항공기' 사업 참여 공식화, 대한항공과 손잡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