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 일본에 듀얼스크린 스마트폰 'G8X씽큐' 내놓고 공략 들어가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19-12-08 16:18: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전자가 일본 프리미엄 스마트폰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일본 이동통신사 소프트뱅크를 통해 ‘G8X씽큐’를 일본에 내놨다고 8일 밝혔다.
 
LG전자, 일본에 듀얼스크린 스마트폰 'G8X씽큐' 내놓고 공략 들어가
▲ LG전자는 일본 이동통신사 소프트뱅크를 통해 ‘G8X씽큐’를 일본에 내놨다고 8일 밝혔다. < LG전자 >

G8X씽큐는 소프트뱅크 매장, 전자제품 판매점 등 일본 주요 도시에 위치한 매장 5천여 곳에서 판매된다.

G8X씽큐는 V50S씽큐의 해외판매 모델명으로 LG전자가 듀얼스크린을 탑재한 제품이다. 

듀얼스크린은 LG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탈부착식 올레드(OLED, 유기발광 다이오드) 디스플레이를 말한다. 서로 다른 애플리케이션(앱)을 각 화면에 동시에 구동하거나 나의 앱을 두 화면에 확장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LG전자는 2018년 1월 일본에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내놓은 이후 한동안 신제품 출시를 하지 않고 있었다. 이번 G8X씽큐 출시를 시작으로 내년 초 일본에서 5세대 이동통신(5G)이 상용화되면 일본 프리미엄 스마트폰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LG전자는 “G8X씽큐는 LG전자가 일본 프리미엄 스마트폰시장에 재진입하는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새로운 폼팩터(제품형태)인 LG 듀얼스크린이 제공하는 차별화된 사용성이 일본시장에서 LG 스마트폰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한화투자 "와이지엔터, 베이비몬스터의 강력한 성장이 내년 관전 포인트"
하나증권 "롯데웰푸드 3분기 일회성 비용 및 카카오 투입 부담, 실적은 점진적 회복세"
샤오미 전기차 인명사고에 주가 급락, "화재 차량에서 운전자 탈출 못해"
[정의길 국제경제 톺아보기] 버블 폭발은 임박했나? 금값이 보내는 시장 신호
LG에너지솔루션 미국 구금직원 현장 복귀, 조지아 공장 내년 상반기 가동 목표
키움증권 "HK이노엔 3분기에도 제약은 좋았다, H&B 사업은 힘들었다"
TSMC 실적발표 앞두고 목표주가 '역대 최고가' 행렬, 2나노 수요 전망 낙관적
민주당·조국혁신당 '김은혜 중국인 3법' 비판, 김병주 "혐오 선동" 서왕진 "악법"
배재규 거침없는 약진으로 4연임 간다, 한투운용 ETF '순자산 20조' 찍고 질주
정부 한 달 만에 다시 부동산에 칼 빼, 시장 안정 의지에 전세대출까지 사정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