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유플러스, 인기 캐릭터 '펭수' 활용한 증강현실 콘텐츠 내놔

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 2019-12-01 12:05: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유플러스가 최근 인기를 끄는 EBS 캐릭터 ‘펭수’를 활용한 증강현실(AR)서비스를 내놨다.

LG유플러스는 EBS와 제휴해 펭수 등 캐릭터를 이용한 5G 기반 증강현실 콘텐츠를 제작했다고 1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인기 캐릭터 '펭수' 활용한 증강현실 콘텐츠 내놔
▲ LG유플러스 모델들이 EBS 인기 캐릭터 '펭수'를 활용한 AR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는 U+AR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펭수 콘텐츠 10여 종을 360도 3D 증강현실 영상으로 제공한다.

펭수 콘텐츠는 펭수 주제곡에 맞춘 댄스, 요들송, 국민체조하는 펭수, 펭수의 태권도 시범 등으로 구성된다. 

고객들은 3D 증강현실에서 펭수를 촬영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공유할 수도 있다.

펭수는 EBS가 최근 내놓은 캐릭터로 젊은 세대에 인기를 얻고 있다. 펭수가 주인공인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는 7개월 만에 구독자 100만 명을 달성했다.

LG유플러스는 ‘번개맨’과 ‘번개걸’ 등 다른 EBS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하는 콘텐츠도 12월 안에 서비스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김민구 LG유플러스 AR서비스담당은 “직장인 대통령으로 불리는 펭수의 팬층과 5G 고객층이  유사한 만큼 마케팅에서 시너지가 클 것”이라며 “어린이를 위한 애니메이션과 디즈니 캐릭터 등도 증강현실에서 손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

인기기사

마이크론 AI 메모리반도체 우위 자신, 128GB DDR5 서버용 D램 최초로 공급 김용원 기자
[조원씨앤아이] 차기 대선주자 적합도, 이재명 39.3% 한동훈 21.9% 조장우 기자
유바이오로직스 투자받은 팝바이오텍, 네이처에 에이즈 관련 연구 실어 장은파 기자
에코프로비엠, 미국 CAMX파워 음극재 기술 라이선스 획득 김호현 기자
한화오션 오스탈 인수 문제없다, 호주 국방부 장관 "오스탈은 민간기업" 김호현 기자
[미디어리서치] 윤석열 지지율 30.1%, 대선주자 진보-이재명 보수-한동훈 가장 지지 김대철 기자
이스타항공 재운항 1년, 아시아나항공 화물기 사업 인수전 완주할까 신재희 기자
태영건설 워크아웃 9부 능선 넘어, 윤세영 마곡·구미 사업장 실타래 풀기 전력 류수재 기자
한미약품 1분기 실적 순항 반가워, '쩐의 압박' 임종윤 어깨 한결 가벼워졌다 장은파 기자
전국지표조사 윤석열 지지율 27%, 국정 방향 ‘잘못됐다’ 60% 김대철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