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KB손해보험, 중국 고객서비스 평가에서 외국계로 최고 AA 등급 받아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9-11-05 13:27:2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손해보험, 중국 고객서비스 평가에서 외국계로 최고 AA 등급 받아
▲ 김현 KB손해보험 중국법인장(오른쪽 두 번째)과 현지 직원들.
KB손해보험이 중국 고객서비스 평가에서 중국에 진출한 외국계 보험사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을 받았다.

KB손해보험은 중국 법인이 중국은행보험감독위원회에서 실시한 ‘2018년도 중국보험회사 고객서비스 평가’에서 AA 등급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중국 보험시장에 진출한 외국계 보험사로는 유일하게 취득한 최고등급으로 중국 전체 87개 손해보험사 가운데 AA 등급을 취득한 중국의 손해보험사도 5개에 그쳤다.

중국은행보험감독위원회는 2016년부터 보험사를 대상으로 고객서비스 평가를 실시하고 등급을 부여해 관리감독을 위한 중요한 지표로 사용하고 있다. 전화 모니터링,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보상처리 주기 등 모두 8가지 항목에서 고객서비스를 평가한다.

KB손해보험 중국법인은 다른 보험사와 차별화되는 신속한 보상처리와 고객서비스 만족도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2009년 설립된 중국 법인은 재산종합보험, 기계보험, 운송보험, 배상책임보험 등 일반보험을 판매하고 있으며 강소성 남경 본사와 소주 영업소, 광동성 광주 지점을 운영 중이다. 2018년 매출 230억 원, 세전이익 23억 원을 거뒀다.

조현기 KB손해보험 해외사업본부장 상무는 “오랫동안 강조해온 고객 중심의 경영과 고객서비스 노하우 및 경험을 해외법인에 성공적으로 이식해 현지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모범사례”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높은 수준의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시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할까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올해 해외수주 부진 속 대형건설사 희비, 삼성 GS '맑음' 현대 대우 '흐림'
LG이노텍 CES서 '탈 애플' 승부수, 문혁수 자율주행 전장부품에 미래 건다
바삐 돌아가는 교보생명 승계 시계, 신창재 장차남 디지털 성과 더 무거워졌다
경제위기 속 국회 탄핵정국 종료, '전력망 AI 예금자보호' 민생법안 처리 시급
GM 로보택시 중단에 구글·테슬라 '양강체제'로, '트럼프 2기'서 선점 경쟁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