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B손해보험, 중국 고객서비스 평가에서 외국계로 최고 AA 등급 받아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9-11-05 13:27:2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손해보험, 중국 고객서비스 평가에서 외국계로 최고 AA 등급 받아
▲ 김현 KB손해보험 중국법인장(오른쪽 두 번째)과 현지 직원들.
KB손해보험이 중국 고객서비스 평가에서 중국에 진출한 외국계 보험사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을 받았다.

KB손해보험은 중국 법인이 중국은행보험감독위원회에서 실시한 ‘2018년도 중국보험회사 고객서비스 평가’에서 AA 등급을 취득했다고 5일 밝혔다.

중국 보험시장에 진출한 외국계 보험사로는 유일하게 취득한 최고등급으로 중국 전체 87개 손해보험사 가운데 AA 등급을 취득한 중국의 손해보험사도 5개에 그쳤다.

중국은행보험감독위원회는 2016년부터 보험사를 대상으로 고객서비스 평가를 실시하고 등급을 부여해 관리감독을 위한 중요한 지표로 사용하고 있다. 전화 모니터링,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보상처리 주기 등 모두 8가지 항목에서 고객서비스를 평가한다.

KB손해보험 중국법인은 다른 보험사와 차별화되는 신속한 보상처리와 고객서비스 만족도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2009년 설립된 중국 법인은 재산종합보험, 기계보험, 운송보험, 배상책임보험 등 일반보험을 판매하고 있으며 강소성 남경 본사와 소주 영업소, 광동성 광주 지점을 운영 중이다. 2018년 매출 230억 원, 세전이익 23억 원을 거뒀다.

조현기 KB손해보험 해외사업본부장 상무는 “오랫동안 강조해온 고객 중심의 경영과 고객서비스 노하우 및 경험을 해외법인에 성공적으로 이식해 현지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모범사례”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높은 수준의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정부 '외환은행 매각' 관련 '론스타 ISDS 취소소송' 승소, 배상금 0원
한국-UAE AI·에너지 협력, 초기 투자만 30조 'UAE 스타게이트 프로젝트' 공동..
이마트 114억 규모 배임 사건 발생, 미등기 임원 고소
교촌치킨 이중가격제 확대, 일부 매장 순살메뉴 배달앱 가격 2천 원 인상 
신한금융지주 회장 후보 진옥동 정상혁 이선훈에 외부 1인 포함 4명 압축, 12월4일 ..
CJ그룹 새 경영리더 40명 승진 임원인사, 작년보다 2배 늘리고 30대 5명 포함
농심 해외 부진에도 3분기 '깜짝실적', 국내 '넘사벽' 라면왕으로 올라선 비결
유안타증권 1700억 규모 신종자본증권 발행, "자본 늘려 수익 다각화 집중"
태광산업 '남대문 메리어트 코트야드' 호텔 인수, KT&G와 2500억 매매계약
풀무원 '일본 사업 적자'로 영업이익 1천억 턱밑 좌절, 이우봉 내년 해외 흑자 별러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