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매출순위 3위 올라, 중국게임 순위 강세

임재후 기자 im@businesspost.co.kr 2019-10-18 12:12: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매출순위 3위 올라, 중국게임 순위 강세
▲ 카카오게임즈가 10일 출시한 모바일 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MMORPG) '달빛조각사'가 출시 초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새로 출시한 모바일 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MMORPG) 달빛조각사가 초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18일 모바일게임 순위 분석 사이트 게볼루션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의 달빛조각사는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3위에 올라 있다. 지난주와 비교해 1계단 상승했다.

카카오게임즈는 10일 달빛조각사를 출시했다. 달빛조각사는 소설 ‘달빛조각사’ 지식재산을 활용해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했다. ‘바람의나라’와 ‘리니지’ 등을 만든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개발총괄대표가 제작을 이끌었다.

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은 매출순위가 4위, 4399코리아의 ‘기적의 검’은 6위로 각각 지난주보다 2계단, 1계단 올랐다.

기적의 검은 중국 게임회사 4399네트워크가 낸 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이다. 한국 법인 4399코리아가 9월10일 한국에 출시했다.

기적의 검은 ‘쉬운 역할수행게임’이라는 점을 내세운다. 세로형 화면을 채택해 한 손으로 게임을 구동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배우 소지섭씨와 방송인 안젤리나 다닐로바를 홍보모델로 기용했다.

중국 지롱게임즈의 ‘라플라스M’은 10위에서 8위로 올랐으며 같은 게임회사에서 낸 ‘랑그릿사’도 10위로 집계되며 다시 10위권에 진입했다.

핀란드 슈퍼셀에서 개발한 ‘브롤스타즈’는 9위로 1년 가까이 흥행하고 있다.

반면 블루포션게임즈의 ‘에오스 레드’는 5위, 넷마블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7위로 각각 2단계씩 떨어졌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은 1위를 지켰으며 중국 릴리스게임즈의 ‘라이즈 오브 킹덤즈’는 2위로 순위가 변하지 않았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

최신기사

'윤석열 탄핵 후폭풍' 국힘 최고위원 5명 전원 사퇴, 한동훈 지도부 붕괴 앞둬
외신 윤석열 탄핵 놓고 "계엄 도박 역효과", "신념 고집에 여당도 돌아서"
한동훈 "윤석열 탄핵 할 일을 한 것", 당내 책임론에 사퇴 거부 의사 보여
탄핵 윤석열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 마지막 순간까지 국가 위해 최선"
이재명 "윤석열 파면 조속히 이뤄지게 싸워야, 새로운 나라 만들어야"
민주당 윤석열 탄핵 이어 특검·국정조사도 추진, 정국 주도권 굳히기 나서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는 12·3 내란 수습의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국회의장 우원식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