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

신한은행,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은행부문 6년째 1위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19-10-15 11:01: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은행이 한국산업 고객 만족도(KSCI) 조사에서 은행산업부문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 고객 만족도 은행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신한은행,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은행부문 6년째 1위
▲ 신한은행 기업로고.

2014년 이후 6년 연속으로 1위 은행에 오른 것이다.

한국산업 고객만족도는 한국의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고객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대표적 지수로 꼽힌다.

신한은행은 올해 조사에서 고객을 최우선 가치에 두고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점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이행한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올해 이뤄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에서도 신한은행이 은행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과 사회가 필요로 하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며 “사회적 책임을 충실하게 이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인기기사

7월 공개 ‘갤럭시Z폴드·플립6’ 화면주름 개선, 노태문 애플 폴더블폰에 '맞불' 나병현 기자
CATL 완성차업체와 무더기 라이선스 협업 추진, K배터리 설 공간 좁아지나 이근호 기자
'애플카' 프로젝트 여전히 진행 가능성, 대만언론 "리비안과 애플 협업 논의" 김용원 기자
SK하이닉스 HBM 메모리 "삼성전자 마이크론에 우위" 해외언론 평가, AI 수혜 집중 김용원 기자
애플 18개월 만에 새 아이패드 공개, 삼성 LG 올레드 실적개선 '트리거' 되나 김바램 기자
[미디어토마토] 윤석열 지지율 26.7%로 하락, 남은 3년 ‘더 못할 것’ 49.4% 김대철 기자
롯데칠성음료 '새로 효과' 다 했나, 박윤기 수익성 개선 새 카드 절실 김예원 기자
오픈AI 챗GPT에 실시간 검색엔진 기능 일부 도입한다, 구글과 '맞경쟁' 예고 김용원 기자
[여론조사꽃] 윤석열 지지율 24.2%, 중도층 부정평가 82.8% 김대철 기자
TSMC 3나노 2세대 공정 애플 AI 아이패드로 데뷔, 삼성전자는 경쟁 부담 안아 김용원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