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신라면세점, 20~30대 겨냥한 자체캐릭터 '신라프렌즈' 선보여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19-10-14 16:37: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라면세점이 20~30대 고객과 공감대를 만들기 위해 캐릭터 ‘신라프렌즈’를 내놓았다.

신라면세점은 5월에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캐릭터 공모전을 통해 선정한 캐릭터 17종으로 구성된 ‘신라프렌즈’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신라면세점, 20~30대 겨냥한 자체캐릭터 '신라프렌즈' 선보여
▲ 신라프렌즈 이미지. <신라면세점>

당시 공모전에는 약 300개의 작품이 출품됐고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 3만 명 이상이 투표에 참여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원래 캐릭터 7종만 선정하려 했지만 우수한 작품이 많아 17종의 캐릭터를 선정하게 됐다”며 “20~30세대들이 신라프렌즈를 통해 신라면세점과 더 깊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라프렌즈 캐릭터들은 동물을 형상화해 고객들에게 친근감을 줄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예를 들어 도베르만을 형상화한 강아지 캐릭터 ‘도베리’는 스타일에 신경을 많이 쓰는 패셔니스타이며 고양이 캐릭터 ‘샤샤’는 다른 사람의 관심을 즐기며 합리적 소비를 하는 스마트한 성격을 지녔다.

이 캐릭터들은 신라면세점을 대표하는 모델로 활용되며 신라면세점 이벤트, 배너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또 신라면세점 모바일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으로도 만들어 20~30세대들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때 이용하도록 한다.

신라면세점은 신라프렌즈 공개에 맞춰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15일부터 한 달 동안 신라인터넷면세점 모바일앱에서 진행되는 퀴즈를 맞힌 개수에 따라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라라캐시’를 준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인기기사

미국 반도체법으로 삼성전자 TSMC 인텔 포함 3475억 달러 투자유치, 'AI 패권'.. 김용원 기자
'30조' 체코 원전 수출 절실한 팀코리아, 웨스팅하우스 리스크 잠재우기 온힘 이상호 기자
암모니아 추진선 기술도 중국에 잡힐 판, HD한국조선해양 '선두 유지' 안간힘 류근영 기자
5월 연휴엔 트레킹 어떠세요, 서울 한복판부터 인제 천리길까지 명소를 가다 신재희 기자
한국투자 “삼성중공업 목표주가 상향, 해양 프로젝트 매년 2조 매출 전망” 류근영 기자
SKT KT LG유플러스 누가 먼저 하늘 길 열까, UAM 상용화 선점 3파전 나병현 기자
[여론조사꽃] 윤석열 지지율 23.8%로 하락, 영수회담 의제 1순위는 ‘채 상병 사건’ 김대철 기자
SK이노베이션 1분기 영업이익 6247억 내 흑자전환, 정유사업 호조 김호현 기자
신영증권 “HD현대중공업 올해 실적 반등 전망, 특수선 수주 증가” 김호현 기자
샤오미 전기차 '생산 지옥'도 피했다, SU7 출시 1달 만에 "1만 대 생산" 발표 김용원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