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글로벌 게임용 모니터시장에서 매출 기준으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9일 글로벌시장 조사기업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에 세계 게이밍 모니터시장에서 금액 기준으로 점유율 17.9%를 보여 선두에 올랐다.
▲ 삼성전자 듀얼 QHD 게이밍모니터 'CRG9'. <삼성전자> |
2016년 첫 제품을 출시한 뒤 약 4년 만에 게이밍 모니터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이다.
삼성전자는 고해상도(QHD)와 커브드 등 프리미엄 항목에서는 각각 3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보여 2위 기업과 2배의 격차를 둔 것으로 나타났다.
IDC는 보고서를 통해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시장이 지난해 500만 대 수준에서 2023년 1천만 대 수준까지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삼성전자는 “최근 게임 콘텐츠의 해상도가 높아짐에 따라 고성능 모니터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면서 “넓은 화면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몰입감이 장점인 커브드모니터가 특히 인기”라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49인치 게이밍 모니터인 ‘CRG9’은 32대 9의 화면비와 1800R 곡률의 광시야각 패널이 적용된 제품으로 올해 초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2019’에서 최고 혁신상을 받았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디모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