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면세점, 해외여행 콘텐츠 공유 플랫폼 ‘트립톡’ 내놔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19-09-03 14:14: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면세점이 해외여행 관련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내놓는다.

롯데면세점은 여행, 쇼핑 등과 관련해 실시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서비스 ‘트립톡(Trip Talk)’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해외여행 콘텐츠 공유 플랫폼 ‘트립톡’ 내놔
▲ 롯데면세점이 여행과 쇼핑 등과 관련된 실시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트립톡' 서비스를 내놓는다.

트립톡은 롯데면세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실행한 뒤 메인화면의 배너를 누르거나 롯데인터넷면세점 PC버전 주요 이벤트 화면의 QR코드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고객들은 롯데면세점 트립톡에서 면세점 구매 상품에 관한 후기뿐 아니라 여행 국가와 도시, 현지 맛집, 호텔, 항공권 정보, 쇼핑 아이템 등 여행과 쇼핑에 관련된 모든 주제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은 고객들이 트립톡에 영상이나 사진을 올릴 때마다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캔디’를 적립해준다.

캔디는 하루 최대 3천 개까지 적립 가능하며 캔디 하나당 롯데인터넷면세점 적립금 1원으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다. 

이정민 롯데면세점 EC부문장은 “트립톡 서비스를 통해 롯데온라인면세점이 지향하는 콘텐츠커머스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되었다”며 “롯데면세점은 최고의 면세 쇼핑환경을 제공할뿐 아니라 고객이 여행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가는 등 콘텐츠가 풍부한 온라인면세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인기기사

‘서로 베끼기만 하다 다 죽는다’, 게임업계 MMORPG서 새 장르로 활로 모색 조충희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에 없는 콤팩트형 빈자리 커보여, 애플 프로 흥행에 구글도 라인업 재편 김바램 기자
“오늘 어디 놀러가?”, 어린이날 연휴 유통가 당일치기 이벤트 풍성 윤인선 기자
팔레스타인 전쟁 휴전 협상 난항, 이스라엘 정부 관계자 “종전 가능성 희박” 손영호 기자
어린이날 선물로 재테크 교육 어때요, 12% 이자 적금에 장기복리 펀드 눈길 박혜린 기자
삼성중공업 주특기 해양플랜트 ‘모 아니면 도’, 상선 공백기에 약 될까 김호현 기자
윤석열 어린이날 초청행사 참석, "어린이 만나는 건 항상 설레는 일" 손영호 기자
청년희망적금 만기 도래자 24%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타, 50만 명 육박 류근영 기자
버크셔해서웨이 1분기 애플 지분 1억1천만 주 매각, 버핏 "세금 문제로 일부 차익실현" 나병현 기자
한명호 LX하우시스 복귀 2년차 순조로운 출발, 고부가 제품 확대 효과 톡톡 장상유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