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DB손해보험, 아이폰 고객 대상 음성인식 '긴급출동' 서비스 시작

이현주 기자 hyunjulee@businesspost.co.kr 2019-08-22 10:40: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DB손해보험이 아이폰 음성인식을 통한 ‘긴급출동’서비스를 제공한다.

DB손해보험은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음성인식 기술을 사용한 긴급출동서비스를 아이폰 이용고객에게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DB손해보험, 아이폰 고객 대상 음성인식 '긴급출동' 서비스 시작
▲ DB손해보험은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음성 인식 기술을 사용한 긴급출동 서비스를 아이폰 이용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 DB손해보험>

DB손해보험은 아이폰 ‘시리(Siri)’에게 “긴급출동”이라는 음성 명령을 하면 바로 긴급출동을 신청하는 화면이 실행되는 서비스를 자체 기술인력으로 개발해 내놨다.

아이폰 사용자는 DB손해보험 모바일앱을 설치한 뒤 ‘설정’, ‘서비스’, ‘시리(Siri) 긴급출동 서비스’ 메뉴를 순서대로 시행해 차량번호와 전화번호를 등록하고 본인 목소리로 ‘긴급출동'이라는 음성 명령어를 등록하면 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자동차 사고 또는 고장으로 긴급한 상황에서 음성명령으로 긴급출동서비스를 접수할 수 있게 됐다”며 “안드로이드폰으로 서비스를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현주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