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KB국민은행, 초등학생 대상으로 '대한이 살았다' 영상 만들기 공모전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9-08-14 11:53:1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은행, 초등학생 대상으로 '대한이 살았다'  영상 만들기 공모전
▲ KB국민은행이 광복절 74주년을 기념해 ‘대한이 살았다’ 음원을 활용한 초등학생 대상 영상 만들기 공모전을 실시한다.
KB국민은행이 광복절 74주년을 기념해 ‘대한이 살았다’ 음원을 활용한 초등학생 대상 영상 만들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KB국민은행은 전국 초등학생으로 구성된 10명 이상의 팀(학급)을 대상으로 대한이 살았다(박정현, 정재일) 음원을 활용한 자유영상 만들기 공모전을 연다고 14일 밝혔다.

KB국민은행 공식 SNS채널(페이스북, 블로그)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음원을 받아 관련 영상을 제작하고 유튜브 개인계정을 적은 뒤 네이버 폼으로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15일부터 10월9일까지이며 우수작은 11월 초 KB국민은행 공식 SNS채널을 통해 발표된다.

대한이 살았다는 3·1운동 직후 서대문형무소 여옥사 8호실에 함께 투옥돼 옥중에서도 만세운동을 펼친 유관순 열사를 비롯한 7인의 여성 독립운동가들이 부른 옥중 노래다.

그동안 가사만 전해졌으나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KB국민은행과 작곡가 정재일씨, 가수 박정현씨, 김연아씨 등이 함께 100년 만에 부활시켰다.

KB국민은행은 응모영상을 활용해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광복절 74주년을 기념하는 콜라주 형식의 기념영상을 제작해 12월에 공개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응모전을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인 초등학생들이 독립을 향한 100년 전 선조의 외침과 광복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작품들이 만들어져 이 자료들 역시 후손들의 역사교육에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일반 소주보다 도수 낮췄다', CU 프렌치오크 숙성 증류주 '오크 15도' 출시
'부산샌드 출시·K마켓 개점', 롯데면세점 공항점 K푸드 상품 강화 나서 
정주영 부인 고 변중석 18주기 제사, 정의선 포함 범현대가 한자리에
롯데마트 추석 주류 선물세트 사전예약, 가성비도 프리미엄 라인도
김건희 특검 김건희와 김예성 동시에 소환하기로, 대질신문 가능성도
GS더프레시 올해 '간편 수산물' 매출 40% 늘어, 1인가구 증가·폭염 영향
LH 하반기 11조4천억 공사·용역 발주, 70%가 공공주택 건설 분야
W컨셉 "올해 가을 패션 트렌드 '메시걸', 18~31일 프리쇼 개최"
하나은행, 서민·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포용금융 3종 실시
국세청 두나무에 226억 추징금 부과, 2분기 순이익 23% 수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