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ENM이 콘텐츠와 지식재산권을 강화해 2분기에 사상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냈다.
CJENM은 8일 실적 발표 콘퍼런스콜을 열고 2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1조2604억 원, 영업이익 968억 원을 거뒀다고 밝혔다.
▲ 허민회 CJENM 각자대표이사(왼쪽)와 허민호 CJENM 각자대표이사. |
2018년 2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20.1%, 영업이익은 22.3% 늘었다.
허민회 CJENM 각자대표이사는 콘퍼런스콜에 참석해 “대내외적으로 악화한 시장환경에도 자체 콘텐츠와 지식재산권을 강화한 데 힘입어 사상 최대 경영실적을 냈다”고 말했다.
허 대표는 “하반기에도 더욱 탄탄하게 성장하겠다”며 “상품 경쟁력과 자체 기획력을 강화해 글로벌 미디어커머스기업이 되고 변화를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부문은 매출 4264억 원, 영업이익 365억 원을 냈다.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15.4%, 영업이익은 25.1% 증가했다.
다이아티비와 티빙, tvND 등에서 발생한 디지털광고 매출과 ‘강식당2’ 등 콘텐츠를 판매해 거둬들인 매출이 급증했다.
커머스부문은 매출 3576억 원, 영업이익 360억 원을 올렸다. 2018년 2분기와 비교해 각각 16.3%, 6.2% 늘었다. 취급고는 1조183억 원으로 3분기 연속 1조원 대를 유지했다.
영화부문은 매출 678억 원, 영업이익 100억 원을 냈다. 매출은 88.2% 늘었으며 ‘기생충’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흑자로 전환했다.
음악부문은 매출 1538억 원, 영업이익 49억 원을 냈다.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131.2%, 영업이익은 16.1% 증가했다.
‘아이즈원’과 ‘방탄소년단’, ‘몬스타엑스’ 등 공연매출이 역대 분기 매출 사상 최대치를 달성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재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