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이 이노션 고문이 오는 7월 기업공개를 앞두고 국제 광고계의 거물인사를 영입했다.
정 고문은 이를 통해 해외사업을 키우겠다는 의지를 보여줘 기업공개 전단계인 수요예측에서 흥행을 이끌어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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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레미 크레이건 이노션 글로벌 CCO. |
이노션은 17일 세계적 광고 전문가 제레미 크레이건(52)을 부사장급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최고책임자(글로벌 CCO)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크레이건 CCO는 영국 출신으로 광고계에서 30년 이상의 경험을 갖고 있는 광고 전문가다.
크레이건 CCO는 국제 광고제에서 두 차례 그랑프리 수상을 포함해 주요 국제 광고제에서 1천여 건의 수상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크레이건 CCO는 폴크스바겐, 버드와이저, 소니, 필립스, 아메리카 에어라인 등 글로벌기업들의 마케팅을 담당했다.
그는 이노션의 해외거점을 순환하며 기존 광고주 서비스를 개선하고 신규 광고주를 발굴하는 등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를 강화하기로 했다.
그는 “이노션이 빠른 시간 안에 글로벌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노션이 크레이건 CCO를 영입한 것은 기업공개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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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성이 이노션 고문. |
이노션은 오는 7월 중순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 이노션은 크레이건 CCO 영입으로 해외사업에서 성장의지를 보여주려고 한다.
이노션은 기업공개를 통해 최소 3200억 원의 자금을 조달하려고 한다.
이노션은 7월 1~2일 수요예측, 8~9일 공모청약을 실시한다.
이노션 공모가가 6만4천 원에 결정되면 지분매각을 통해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은 896억 원, 정 고문은 1024억 원을 각각 확보하게 된다.
공모가가 7만1천 원에 결정되면 정 부회장은 994억 원, 정 고문은 1136억 원을 각각 손에 쥐게 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