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2019-07-25 09:30:00
확대축소
공유하기
반도건설이 인천 중구 운서동에 공급하는 ‘운서역 반도유보라’의 정당계약과 지정계약을 진행한다.
반도건설은 인천 중구 운서동에 지어지는 운서역 반도유보라와 관련해 25일까지 분양당첨자 정당계약을 진행하고 27일 잔여분을 대상으로 선착순 동·호 지정계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운서역 반도유보라’ 상품 및 분양가 설명을 듣는 내집마련 수요자들. <반도건설>
운서역 반도유보라는 운서역세권에 16년 만에 선보이는 새 아파트이자 운서역세권 최초 주상복합아파트로 인천 중구 운서동 3099-4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6층, 6개동, 전용면적 83~84㎡, 450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 내 상업시설인 ‘키즈앤라이프 복합몰 운서역 유토피아’는 지하 3층~지상 2층, 연면적 2만2075㎡ 규모로 조성된다.
반도건설은 운서역 반도유보라에 고객맞춤 설계를 비롯해 지역 최초 미세먼지 저감장치 등 인공지능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첨단시스템을 접목했다.
반도건설은 특히 내집 마련 수요자들을 위해 계약 때 계약금 1천만 원 정액제, 중도금 60% 무이자, 발코니 무상 확장 등의 조건으로 운서역 반도유보라를 공급한다.
운서역 반도유보라는 공항철도 운서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공항철도를 통해 서울 김포공항역까지 30분, 서울 마포권역까지 40분 안에 이동할 수 있다.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제3연륙교(2025년 개통예정) 등의 광역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운서역 반도유보라는 편리한 교통과 함께 차별화한 단지 설계도 장점으로 한다.
반도건설은 4베이 판상형 구조를 통해 운서역 반도유보라의 개방감을 확보했다. 일반아파트와 동일한 약 77%의 전용률을 갖춰 실사용 면적도 넓다. 대형 위주였던 기존 주상복합단지와 다르게 83~84㎡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면 구성을 통해 분양가격도 합리적이다.
반도건설은 운서역 반도유보라의 모든 동과 세대에 미세먼지 저감시스템도 적용했다. 각 동 입구에 설치된 에어샤워기가 미세먼지의 실내 유입을 차단하고 각 세대 현관에서 브러쉬 청정기와 헤파필터가 장착된 에어샤워 청정기가 다시 한번 미세먼지를 걸러준다.
김지호 반도건설 분양소장은 “영종도에 처음 선보이는 주상복합아파트인 만큼 평면설계나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시스템 등 최상의 상품으로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겠다”라 “역세권 입지에 반도건설의 상품성이 더해지는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운서역 반도유보라의 견본주택은 인천 중구 운서동 3086-8번지, 운서역 2번 출구 앞에 마련됐다. 단지 내 상업시설인 유토피아 서울 홍보관은 서울 양천구 오목로 345 목동 슬로우스퀘어 2층, 오목교역 3번 출구에 있다. 입주는 2022년 2월로 예정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