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김경수, 한국항공우주산업 찾아 "경남도 닥터헬기 도입 검토"

이한재 기자 piekielny@businesspost.co.kr 2019-07-11 17:59: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89800'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김경수</a>, 한국항공우주산업 찾아 "경남도 닥터헬기 도입 검토"
김경수 경남도지사(가운데)가 11일 경남 사천 한국항공우주산업 본사를 찾아 김조원 한국항공우주산업 대표이사 사장(오른쪽), 이국종 아주대학교 병원 권역외상센터장 등과 함께 경기도 닥텨헬기 도장 행사를 지켜보고 있다. <한국항공우주산업>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을 찾아 닥터헬기 도입을 적극 검토하겠다는 뜻을 보였다.

한국항공우주산업는 11일 보도자료를 내고 김경수 지사가 사천 본사를 찾아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A350 날개 구조물 공장, 고등훈련기 T-50과 기동헬기 수리온의 최종 조립공장 등을 시찰했다고 밝혔다. 

김조원 한국항공우주산업 대표이사 사장이 직접 김 지사의 안내를 맡았다.

한국항공우주산업은 김 지사에게 항공정비(MRO) 사업을 위한 사천 용당부지 착공 진행현황을 보고하고 지자체의 인프라 지원, 중소업체 육성 등 수주 경쟁력 확보를 위한 스마트타운 조성을 건의했다.

5월 아주대학교 병원과 계약을 맺은 경기도 닥터헬기사업 진행사항을 설명하고 경상남도 권역외상센터의 닥터헬기 도입도 요청했다.

김 지사는 “경남의 미래인 항공우주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며 “도민의 생명을 지킬 닥터헬기도 최대한 빨리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항공우주산업은 이날 본사에서 김 지사를 비롯해 이국종 아주대학교 병원 권역외상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에서 운영될 닥터헬기의 외관을 칠하는 도장행사도 열었다.

한국항공우주산업은 경기도 닥터헬기에 2월 의료 현장에서 목숨을 잃은 국립중앙의료원 응급의료센터장인 고 윤한덕 교수의 응급헬기 호출부호(콜사인)인 ‘ATLAS’를 새겨 넣었다.

이국종 교수는 “24시간 닥터헬기 운영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며 “의료공백을 막기 위해 환자의 곁을 지키다 돌아가신 고 윤한덕 교수의 뜻을 이어 닥터헬기가 전국적으로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조원 사장은 “아주대학교 병원과 협력해 365일 24시간 국민의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안정적 운영과 지원을 약속한다”며 “경남도도 항공우주산업 발전이 국민의 안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도 닥터헬기는 도장과 개조작업, 조종사와 정비사 교육을 마치고 8월 말 아주대학교 병원에 배치된다.

한국항공우주산업은 국민생명 안전을 강화하고 국산헬기 사용 확대를 통한 국내 항공우주산업 발전을 위해 경기도 닥터헬기 사업 참여를 결정했다. 한국항공우주산업은 2020년 이후 경기도 닥터헬기를 수리온으로 대체할 계획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이한재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