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기후경쟁력포럼
2024 기후경쟁력포럼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면세점, 중국 파워블로거와 국내 화장품 라이브쇼 열어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19-06-30 12:10: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면세점이 중국 파워블로거 '왕홍'과 손잡고 국내 화장품 브랜드를 해외에 알린다.

롯데면세점이 7월1일 명동 본점에서 왕홍 500명을 위한 방송부스를 마련해 국내 브랜드 제품을 소개하는 대규모 라이브쇼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롯데면세점, 중국 파워블로거와 국내 화장품 라이브쇼 열어
▲ 롯데면세점이 7월1일 명동 본점에서 왕홍 500명을 위한 방송 부스를 마련해 국내 브랜드 제품을 소개하는 대규모 라이브 쇼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사진은 2018년 12월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에서 왕홍 100명을 초청해 진행한 라이브 쇼의 현장 모습.

왕홍은 웨이보 등 중국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평균 300만에서 400만 명 정도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파워블로거를 일컫는 말이다.  

왕홍은 실시간방송과 블로그를 통해 패션, 뷰티, 유아용품 등 다양한 부문에서 소비자들과 소통을 하며 구매에 상당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롯데면세점과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회사 알리바바그룹의 타오바오 글로벌이 함께 K-뷰티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행사에 앞서 2018년 12월8일 잠실 월드타워점에 왕홍 100명을 초청해 국내 화장품을 소개하는 라이브방송을 열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행사에 꽃서방뷰티와 뽀뽀소현자 등 스타 왕홍을 초청해 K-뷰티와 롯데면세점의 해외 인지도를 높일 계획을 세웠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화장품 브랜드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설화수와 프리메라, 아이오페, 클리오, 웰라쥬 등 중소 브랜드까지 모두 23개이다.

중화권에서 한류스타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롯데면세점 모델 황치열의 축하 공연 뒤 7월1일 저녁 8시부터 7월2일 새벽 1시까지 모두 5시간 동안 왕홍 라이브쇼를 진행한다.

롯데면세점은 타오바오 글로벌과 협력해 왕홍 라이브쇼를 정기적 행사로 발전시키는 등 국내 브랜드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다채로운 채널을 마련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김준수 롯데면세점 영업본부장은 "많은 고객의 성원에 힘입어 두 번째 왕홍 라이브쇼를 선보이게 됐다"며 "롯데면세점은 글로벌 면세업자로서 국내 브랜드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교두보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인기기사

미국 전기차 관세 인상에 중국 무역보복 리스크 재등장, 희토류 공급망 불안 김용원 기자
TSMC 파운드리 기술 전략 경쟁사와 차별화, 삼성전자 인텔에 추격 기회 되나 김용원 기자
LG엔솔-GM ‘볼트’ 전기차 리콜 원고측과 합의, 1인당 최대 1400달러 보상 이근호 기자
HLB 리보세라닙 미 FDA 품목허가 불발, 진양곤 "간암신약 관련 문제는 아냐" 장은파 기자
'하이브리드차 사볼까', 국내 연비 '톱10' HEV 가격과 한 달 연료비 따져보니 허원석 기자
진양곤 HLB 간암 신약 여전한 자신감, "FDA 보완 요청은 해결 가능한 문제" 장은파 기자
SK에코플랜트 1분기 매출 2조로 40% 증가, 영업이익 566억으로 18% 늘어 김홍준 기자
GS건설 자이 리뉴얼로 여의도·압구정 노리나, 허윤홍 수주 경쟁력 확보 고심 장상유 기자
[분양진단] 포스코이앤씨 올해 분양목표 달성 속도, 전주 에코시티 더샵 4차 흥행 기대 장상유 기자
김정수가 만든 ‘불닭볶음면’ 파죽지세, 삼양식품 성장 놀라기는 아직 이르다 남희헌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