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가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돕는다.
경상북도는 23일 우수제품 공동브랜드인 ‘살라리안’에 참여할 신규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는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보유했음에도 낮은 인지도 때문에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1997년 공동브랜드 살라리안을 만들었다.
현재 34개 업체가 살라리안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다.
신청대상은 경상북도에 본사와 사업장을 두고 2년 이상 매출실적이 있는 제조기업이다.
최근 2년 동안 연평균 매출이 3억 원 이상, 부채비율 500% 미만, 신청일 기준 국세와 지방세 체납사실이 없는 업체 등이다.
경상북도는 8월19일까지 신청을 받아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선정된 업체는 제품 홍보, 온라인 쇼핑몰 입점, TV홈쇼핑 방송, 국내외 전시회와 수출상담회 참가, 전문기관 컨설팅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경상북도 정책자금인 중소기업 운전자금을 지원받으면 우대업체로 지정돼 최대 5억 원의 융자와 2%의 이자를 1년 동안 지원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북도와 경상북도 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근식 경상북도 중소벤처기업과장은 “실라리안 참여업체의 판로 확대와 매출 증대를 위해 홍보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