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넷마블, 방탄소년단 매니저게임 'BTS월드' 26일 세계 출시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19-06-05 10:28:5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넷마블, 방탄소년단 매니저게임 'BTS월드' 26일 세계 출시
▲ 넷마블이 26일 방탄소년단 매니저게임 'BTS월드'를 글로벌시장에 정식 출시한다.
넷마블이 모바일게임 ‘BTS월드’를 세계에 선보인다.

넷마블은 26일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을 글로벌 아티스트로 키우는 모바일게임 ‘BTS월드’를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시장에 내놓는다고 5일 밝혔다.

BTS월드는 게임 이용자가 방탄소년단의 매니저가 돼 방탄소년단이 데뷔해 최고의 아티스트로 성장하는 과정을 함께하는 육성게임이다.

BTS월드는 이용자가 방탄소년단 각 멤버들의 사진이 담긴 카드를 수집 및 업그레이드하고 이를 활용해 주어지는 과제를 해결해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넷마블 관계자는 “BTS월드는 게임 속에서 이용자들이 방탄소년단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요소를 담고 있다”며 “이용자는 게임의 이야기가 전개되는 데 따라 방탄소년단의 영상과 사진 등 새롭고 다양한 독점적 콘텐츠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이용자들이 BTS월드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미니게임’도 공개했다.

미니게임은 BTS월드 사전등록 사이트를 통해 웹게임 형태로 제공한다. BTS월드 사전등록 사이트에서는 이용자와 가장 잘 맞는 방탄소년단 멤버를 확인할 수 있는 ‘짝궁 테스트’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넷마블과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BTS월드의 정식 출시에 앞서 방탄소년단이 직접 부른 게임의 삽입곡(OST)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기로 했다. 첫 공개곡은 방탄소년단 멤버 진, 지민, 정국이 참여한 유닛곡이다. 

넷마블은 사전등록 사이트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게임 삽입곡의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밖에 자세한 정보는 BTS월드 공식사이트와 트위터, 인스타그램 계정,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삼성바이오로직스 인적분할 뒤에도 초격차 가속, 존 림 기술 진보와 생산 안정성 다 잡는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지배구조 개편 논란 잠재웠지만, CFO 유승호 투자와 주주환원 균형 무..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무죄'의 교훈 이사회 정비, 존 림 이사회 의장 겸직 해결 ..
한화투자 "디어유 실적 점진적 우상향, 방향은 맞고 단지 속도의 문제"
키움증권 "LS일렉트릭 북미 중심 성장 시작 단계, 중장기 성장 모멘텀 보유"
삼성전자 "성과연동 주식보상 제도, 자사주 소각 회피 아닌 임직원 보상용"
미래에셋증권 "우리금융지주 자본비율 개선 중, 보험사 실적 기여 시간 걸려"
하나증권 "현대글로비스 미국 입항수수료 부담 안아, 핵심사업은 경쟁력 강화"
하나증권 "한국가스공사 3분기 실적 기대이하, 미수금은 안정화 추세"
하나증권 "한국금융지주 안정적 이익 성장 기대, 주주환원 부재는 아쉬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